www.engineering-korea.com
Lantek News

Lantek, 지능형 충돌 방지 기술로 광섬유 레이저 헤드 관리 최적화

Lantek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ICA 알고리즘으로 헤드가 절삭된 조각과 충돌 시 그 충격으로 생산이 중단되지 않도록 방지.

Lantek, 지능형 충돌 방지 기술로 광섬유 레이저 헤드 관리 최적화

CAD/CAM/MES/ERP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과 판매에 주력하고 금속 부문 종사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서 선구적 역할을 하는 다국적 기업 Lantek은 광섬유 레이저 절삭기 헤드와 절삭 공정 중 판금 윤곽선 사이의 충돌 가능성을 최소화한다는 목표로 개발한 새롭고 획기적인 알고리즘인 ICA(Intelligent Collision Avoidance)를 선보였다.

이 알고리즘의 개발로, Lantek은 완전 자동화 및 무인 절삭 작업이라는 당초의 약속을 실현하는 데 한 걸음 더 내딛게 되었다. 이 알고리즘은 절삭 헤드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충돌로 인해 발생 가능한 생산 중단을 현저히 줄여주므로, 충돌로 인한 기계 작동 정지 위험을 최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여준다.

절삭 헤드와 이미 절삭된 부품 간의 충돌 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결합한 Lantek의 ICA 알고리즘은 근처의 윤곽(일정 범위 내에서 구성 가능)에 따라 부품 절삭 제어를 포함하는 새로운 전략과 기술을 더해주므로, 원자재 절삭 시 헤드와 불안정한 윤곽 사이에 발생하는 충돌을 줄일 수 있다.

그에 이어, Lantek의 새 알고리즘은 판금의 윤곽 중 어떤 것이 잠재적 위험 요소를 안고 있는지 정확히 감지할 수 있다. 판금의 윤곽이 바운스하여 근처의 윤곽 위에 놓이거나 회전되어 헤드 동작에 위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중요한 기능이다. 이런 위험이 감지되면 시스템이 하나 이상의 미세 절삭을 자동으로 할당한다. 다음으로, 판금 절삭이 진행됨에 따라 시스템이 작업이 안전하게 마감될 수 있는 순간을 감지할 수 있어, 사용자가 최대한 일찍 또는 판금 가공이 끝날 때 절삭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소형 절삭을 위한 이 마지막 마감 처리 공정이 잠재적으로 불안정한 윤곽과 충돌하게 될 경우, 시스템은 충돌을 피할 수 있는 영역으로 해당 윤곽을 이동한다.

이따금씩 판금 위에 남아 있는 절삭 파편이 절삭 헤드를 손상시키거나 판금 윤곽이 회전되어 절삭부 배출 시 헤드와 충돌하는 바람에 생산이 강제로 중단되는 레이저 절삭기를 사용하는 회사에서 직면하는 문제에 대해, Lantek은 ICA로 훨씬 더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런 기계는 더 두꺼운 판금 절삭에 필요한 동력, 속도, 용량 때문에 절삭된 조각을 배출하기 위해 고압 가스를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즉, 가끔 일부 파편이 이후에 절삭되거나, 곧바로 이어 절삭되거나, 이후의 가공 작업 도중 임의의 시점에 절삭될 윤곽 위에 남아 있다가 판금 위에 남아 있던 재료와 충돌하여 헤드를 손상시킨다는 뜻이다.

"ICA 기술 덕분에, Lantek은 혁신 역량과 시스템에 더욱 뛰어난 지능형 기술을 통합하는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다"고 OEMS 제조 채널 부문 이사인 Francisco Pérez는 말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판금 부문에서 눈에 띄는 문제를 더욱 합리적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함으로써, 절삭 공정의 효율성과 정밀도를 더욱 높이고 기계 성능을 향상하고 생산을 훨씬 더 많이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헤드에 발생 가능한 파손이나 손상으로 인한 생산 중단을 방지함으로써 생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www.lantek.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