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AIMER

이제 WinTool 과 Toolbase 시스템을 갖춘 하이머공구실

하이머 그룹은 WinTool AG의 25% 지분을 가진 주주로서, WinTool TCM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WinTool 및 Toolbase의 글로벌 유통권을 획득하였습니다.


본 회사 지분 인수 결정 이전에 WinTool 및 Toolbase는 회사 자체 생산 시설에 도입되어 꾸준히 성능을 테스트 한 후,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있음을 아주 단기간에 입증하였습니다. 향후 하이머는 공구 관리의 핵심 분야인 툴홀더, 열박음, 밸런싱 및 툴프리세팅 분야에서 TCM에 전략적 공급사가 될 예정입니다.

제조업체에게 있어서 공구 관리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툴홀딩 및 프리세팅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자 시장 선도 기업인 하이머는 오래동안 효율성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공구실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이 분야에서 하이머의 열박음장비, 밸런싱장비 및 프리세터는 높은 효율성을 보장하는 제품입니다.

2023년의 EMO에서 하이머는 다시 한번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고, 또한 공작기계에 필요한 훌륭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디지털화된 제품도 포함되어 있는데, 독립적인 공구관리소프트웨어인 WinTool과 스마트 공구수불시스템으로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Toolbas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하이머는 TCM 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는데 본 TCM그룹은 오랫동안 WinTool 및 Toolbase 솔루션의 개발 및 생산으로 탁월한 명성을 쌓아온 WinTool AG 및 Achterberg GmbH를 산하에 두고 있습니다. 본 파트너십은 이제 하이머가 WinTool AG의 25% 지분을 보유함으로써 전략적 및 장기적인 관계로 공고해졌으며 이에 더하여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좀 더 긴밀한 관계가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하이머는 전 세계 유통 파트너 및 고객에게 두 제품 라인을 모두 공급할 수 있습니다.

TCM의 CEO인 Markus Temmel은 WinTool AG의 새로운 파트너이자 앵커 투자자인 하이머와의 글로벌 협력을 반기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매우 긴밀하게 협력했으며 매우 짧은 기간에 상당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하이머와 TCM 그룹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완벽하게 상호보완적이며, 고객의 니즈를 서로 공유한다면 더욱 강력한 종합 솔루션이 탄생할 것입니다. 두 파트너 모두 고객의 장기적인 이익을 목표로 하는 실용적인 고품질 솔루션을 추구합니다. 또한, 하이머 의 다양한 제품 구성 덕분에 우리가 공구관리 분야에서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할 수 있고, 공구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마켓리더가 되려는 우리의 노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 전 세계의 모든 TCM 공구 관리 고객이 이를 통해 혜택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하이머가 WinTool의 주주가 되는 것을 환영합니다. "

디지털 공구 관리룰 위한 제안
하이머 그룹의 안드리아스 하이머 대표이사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TCM과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WinTool에 대한 투자는 우리의 전략과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공구실 관리의 디지털화 및 자동화와 관련하여 일관된 시스템 개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가 작업장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구현하기 쉬운 제품과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WinTool 및 Toolbase 제품을 통해 우리는 고객에게 시장에서 가장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록적인 4개월 만에, 우리는 200대 이상의 CNC 기계를 보유한 대규모 생산 시설에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EMO 2023에서 우리 자신의 긍정적인 경험과 훌륭한 고객 피드백과 더불어 TCM 팀과의 신뢰할 수 있는 협력 덕분에 우리는 WinTool 및 TCM과 함께 다음 단계로 나아갈 동력을 얻었습니다“

자체 생산에서 구현된 소프트웨어
항상 그렇듯이, 하이머는 시장에 출시 할 신제품을 자체 생산 시설에서 먼저 테스트합니다. "우리는 이겐하우젠에 있는 본사와 모첸호펜 공장에서 하루에 최대 4,000개의 공구 홀더를 생산하는 제조 회사입니다. 우리는 또한 3D 센서, 열벅음, 밸런스 및 툴프리세팅 기계를 직접 생산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또한 끊임없이 우리의 공구 관리를 최적화하는 데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안드레아스 하이머는 설명합니다.

하이머는 매우 짧은 시간에 하이머 설비에 완전히 통합된 Toolbase 공구수불시스템을 포함한 WinTool 소프트웨어를 도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제품을 심플하게 구현했다는 것은 중요한 시작점입니다."라고 본 도입에 있어서 공급업체, IT, 공구실 및 생산부서 간의 프로젝트 관리자 및 인터페이스 역할을 했던 하이머의 제품 관리 책임자 스테판 에클(Stefan Echle)은 설명합니다. "최대한 짧은 시간에 우리는 WinTool의 중앙 데이터베이스에 기존의 모든 공구, 예비 부품 및 부속품(10,000개 이상의 품목)을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하였으며 각 공정에 대한 하이머의 적용 노하우도 디지털화했습니다. 이는 누가 사용하던, 정보가 항상 우리에게 제공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우리는 기존의 대형 수직 리프트 캐비닛 시스템을 Toolbase와 연결하고 잠금식 Toolbase 캐비닛을 추가로 가동하여서 생산 중인 소모품에 대한 분산된 공급망을 마련했습니다."

사용자 교육은 그 소프트웨어가 매우 실용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화려한 구성 보다는 본질적인 것에 집중합니다"라고 스테판 에클(Stefan Echle)가 말합니다. "생산라인의 직원들 및 해당 제품을 가지고 일하는 공구실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WinTool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공구 및 데이터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WinTool은 CNC 기계 프로그램 및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공구, 필수적인 운용 설비 데이터의 수집 및 활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모듈화 된 구성으로 사용자는 "초기에 절삭 공구와 툴 홀더만 적용 할 수 있는 기본 WinTool 버젼으로 "부담 없이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구 데이터를 수집하고 세부적으로 조정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것이 쉽고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WinTool은 다른 시스템의 데이터를 쉽게 가져올 수 있도록 개방형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합니다.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2D 및 3D 데이터도 온라인으로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첫번째 단계만으로 사용자에게 어떤 공구 및 예비 공구가 생산 중에 사용 가능한지, 또한 어디에 위치하는지 대한 전체적인 현황을 제공합니다. 두번째 단계로, 사용자는 초기 재고를 사용하고 그 시간 경과에 따라 소모량에 기초하여 공구 재고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스테판 에클(Stefan Echle)는 "각 공구 수명은 WinTool에 저장할 수도 있는데, 이는 가공할 때 절삭 공구 사용을 극대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라고 말하며, 시스템의 또 다른 강점인 " 조립공구를 WinTool에서 3D로 구성하는 것이 CAM에서 구성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후 CAD/CAM으로 전송하기 위해, WinTool은 모든 일반적인 25개의 캠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다양한 CAD/CAM 시스템을 사용하는 하이머와 같은 회사에 이상적입니다. WinTool의 Area Sales Manager인 Thimo Rotter는 "WinTool은 모든 공구 정보를 위한 최적의 데이터 허브이며, CAM, ERP, Toolbase, Presetter 및 기타 소프트웨어 시스템과의 연결 덕분에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일관적으로 관련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라고 요약합니다.“

물론 WinTool에는 훨씬 더 많은 기능이 있으며, 하이머는 단계적으로 그 사용범위를 확대할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CNC 데이터, 프로세스 및 재고 관리뿐만 아니라 작업 자료를 위한 라이브러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및 세팅 시간 단축, 툴 재고 감소, 통합 문서화 및 궁극적으로 더 높은 생산성이 이점입니다.

하이머Toolbase로 빠르고 안전하게 올바른 공구 찾기
공구 관리 시스템의 완벽한 보완은 스마트한 공구 수불 시스템인 Toolbase입니다. 스테판 에클(Stefan Echle)은 "우리는 또한 기존의 공구 수불 장비에 Toolbase 소프트웨어를 연결했으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 수불 시스템은 적절한 공구 검색, 지속적인 재고 관리 및 적절한 수요를 파악하는 등 비용이 많은 들어가는 과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Toolbase는 물류 모듈로서 WinTool에 인터페이스로 이상적으로 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듭되어 사용 되었습니다. 또한 Toolbase는 다른 공구 관리 시스템 또는 수동으로 기입하는 보급형 솔루션과도 결합이 가능합니다. 스테판 에클(Stefan Echle)는 중소기업의 경우 하이머 툴프리셋과 Toolbase 수불 캐비닛의 결합이 유익한 솔루션이라고 강조합니다. "슬림화된 관리와 자동화된 재고 관리로 여러 과정들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Toolbas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바코드, RFID 칩 또는 수동 입력을 활용하여 사용자 로그인이 가능하며 시간 소모적인 검색 없이도 공구와 소모품을 항상 올바르게 인출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프로세스 신뢰성 측면의 이점은 초기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소비 데이터로 투명성이 확보되어 보다 효율적인 창고 관리와 보관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이미 초기 몇 달 동안 재고를 줄일 수 있었고 WinTool과 Toolbase 시스템에 대한 투자로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에 투자 비용을 회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45년 근무한 하이머 직원인 Manfred Mayr는 말합니다. "첫 순간부터, 저는 WinTool과 Toolbase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단순함과 소프트웨어의 직관적인 작동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하이머 공장의 120개 이상의 CNC 기계의 기계 운영자는 출력 시스템을 통해 소모품을 스스로 확보합니다. Toolbase 소프트웨어에서 공구를 자동으로 주문하면 항상 충분한 공구가 비축되고 하루에 약 4,000개의 툴홀더 생산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하이머와 함께 효율적인 디지털 공구 관리
안드레아스 하이머 대표이사는 WinTool과 Toolbase는 CNC 가공의 디지털화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체 생산 시설에서 이익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우리는 자동화가 증가함에 따라 하이머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제품을 통한 공구 관리가 계속해서 중요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모든 시스템이 모듈화 되어 어떤 고객이라도 언제든 자체 생산시설에 적합한 디지털화를 선택하여 도입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하이머 툴프리세터가 WinTool을 보완하는 것이 미래의 표준인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단 몇 분만에 간단하게 WinTool마스터 데이터로부터 완전한 디지털 트윈 공구를 만들어 시뮬레이션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이머 절삭공구와 툴홀더는 자사에서 이미 DIN 4000 과 ISO 13399에 따라 모든 파라미터, STEP 및 DXF 파일을 제작하였습니다. 이 데이터는 하이머 웹사이트 및 Tooltracer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제 WinTool 과 Toolbase 시스템을 갖춘 하이머공구실
하이머와 TCM은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역량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TCM 그룹의 CEO인 마르쿠스 템멜(오른쪽)과 하이머 그룹의 대표이사인 안드레아스 하이머(왼쪽)은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이머는 TCM 그룹에 속하는 WinTool AG의 지분 25%를 인수했습니다. 앞으로 하이머는 전 세계적으로 WinTool 공구 관리 및 Toolbase 공구 수불 관리 시스템을 공급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TCM은 하이머 제품군을 추가함으로써 공구 관리 사업 분야에서의 시장 포지션을 강화할 것입니다.


이제 WinTool 과 Toolbase 시스템을 갖춘 하이머공구실
WinTool AG의 지역 영업 매니저인 티모 로터(왼쪽)와 하이머의 제품 관리 책임자인 스테판 에클레(오른쪽)은 하이머 모첸호펜에 대규모 가공 공장에 WinTool 공구 관리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구현된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제 WinTool 과 Toolbase 시스템을 갖춘 하이머공구실
"저희는 이미 처음 몇 달 동안 재고를 줄일 수 있었고, WinTool 및 Toolbase 시스템에 대한 투자가 6~12개월 이내에 회수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하이머 모첸호펜 공장의 공장장이자 45년 이상 하이머 임직원인 만프레드 마이어가 말했습니다.


이제 WinTool 과 Toolbase 시스템을 갖춘 하이머공구실
새로운 WinTool 공구 관리 및 Toolbase 공구 수불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하이머는 공구실 프로세스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일관성을 창출합니다. 고객들은 이제 공구에서 더 큰 효율성과 생산성을 위한 모든 주요 구성 요소를 단일 데이터 베이스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www.haimer.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