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Seco Tools

세코 R&D, 스카니아(Scania)에 기술 공급

스웨덴의 트럭 제조업체인 Scania와의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세코의 R&D(연구 개발) 팀은 새로운 유형의 엔진용 주철을 가공할 때 공구의 수명을 20배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어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스카니아(Scania)와 같은 세코 고객은 항상 제품, 프로세스 및 마진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종종 세코의 R&D 부서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스톡홀름 남쪽 Södertälje에 본사를 둔 스카니아(Scania)는 트럭, 버스 및 대형 화물차 제조로 명성이 자자한 세계적인 운송 수단 제조업체이며, 디젤 엔진의 품질과 안정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새롭게 발견된 가벼운 형태의 주철은, 더 가볍고 효율적인 엔진을 만들 수 있는 중요한 돌파구였지만, 제조업체에게는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었습니다. 기존 장비와 공구를 이 새로운 소재에 사용할 수 있을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생산 공정을 관리할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세코의 드릴링 R&D 전문가인 Stefan Frejd는 이렇게 말합니다. "환경 친화적이고 강도가 높아 엔진 벽을 더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는 등 많은 장점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주철이 그 배경이 되었습니다," "스카니아가 해결하고자 했던 문제는 이 소재가 공구의 마모를 심화시켜 공구의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 새로운 소재에 사용할 밀링 커터, 드릴, 리머의 공구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과제였습니다."

프로젝트 그룹이 결성되었고 그들의 작업은 거의 즉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스카니아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모여 몇 가지 문제와 그들이 사용하는 응용 가공에 대해 논의한 후 테스트할 몇 가지 새로운 공구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처음 테스트한 드릴의 수명이 기존 제품보다 20배 이상 길어졌기 때문에 큰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라고 스테판은 설명합니다.

다른 테스트 툴은 이전 제품보다 7배나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었으며, 이는 스카니아와 세코 모두에게 큰 돌파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많은 문제는 시간으로 귀결됩니다. 공구의 수명이 길어지면 공구를 장착한 시점과 교체해야 하는 시점 사이에 더 많은 시간이 경과합니다. 실무적으로 설명하자면, 이전에는 교대 근무를 시작할 때마다 공구를 교체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지만, 이제는 한 교대 근무를 시작할 때 공구를 장착하면 다음 교대 근무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라고 스테판은 말합니다.

"흔히 간과하는 것은 공구를 교체할 때마다 기계를 멈춰야 하고 그 시간 동안에는 아무것도 생산할 수 없다는 점이며, 제조업에서는 시간이 곧 돈이라는 것입니다. 더 튼튼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공구를 만들 수 있었기 때문에 생산 과정에서 파손되는 일도 줄었습니다. 교대 근무 중에 공구가 파손되면 생산 공정에 큰 차질을 빚고 고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스테판은 설명합니다.

스테판은 스카니아에서 배운 것을 다른 다양한 환경에서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모든 응용 가공은 다르지만, 항상 다른 곳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페셜 공구는 표준품 설계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변형을 적용합니다. 하지만 스카니아의 경우, 리머 공정에서 진원도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었기 때문에 완전히 맞춤형(스페셜) 설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테판과 그의 팀은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와 고객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강한 열망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R&D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회사의 생산 엔지니어들과 협력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스카니아와 마찬가지로 항상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지만, 함께 협력하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종종 발견합니다."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세코 R&D, 스카니아(Scania)에 기술 공급
고강도 주철에 최적화된 세코의 공구


세코 R&D, 스카니아(Scania)에 기술 공급
세코의 스테판 프레드(Stefan Frejd)와 요엘 툰크비스트(Joel Törnqvist)는 세코 노르쾨핑(Norrköping) 공장의 형상 연삭기에서 고급 드릴 공구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