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FiRa 컨소시엄에 합류한 로데슈바르즈, 급속도로 성장하는 UWB(Ultra-Wideband) 생태계 지원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FiRaTM 컨소시엄에 합류하고, UWB 기기의 인증 프로그램 구축을 위한 FiRa 컨소시엄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는 모바일 단말의 시험 및 인증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는 이에 관련된 광범위한 전문지식을 FiRa 컨소시엄에 제공할 예정이다.

FiRa 컨소시엄에 합류한 로데슈바르즈, 급속도로 성장하는 UWB(Ultra-Wideband) 생태계 지원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FiRa 컨소시엄에 협력사로 가입했다고 3월 3일 발표했다. FiRa(Fine Ranging) 컨소시엄은 적합성 시험 및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기기 간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UWB 생태계를 발전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FiRa 컨소시엄은 IEEE 802.15.4z의 규격의 최신 UWB 기반 Secure Ranging 기술에 기초하는 핸즈프리 액세스 제어 및 위치 기반 서비스, 그리고 단말 간 직접 통신(Device-to-Device) 등 3가지 핵심 UWB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UWB 기술은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한 위치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를 통해 UWB 기기의 접근에 따라 문이 열리거나 실내 환경에서의 정확한 위치 확인 등이 가능하다. 그리고 UWB는 매우 낮은 전력 요구 사항으로 단말 간 데이터 통신을 제공할 수 있으며, 광대역 요구 사항 및 매우 낮은 RF 파워 조건으로 간섭 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다른 협대역 시스템 및 광대역 시스템과의 스펙트럼 공유에 부담이 없다.

무선 기기 테스트 분야를 선도하는 로데슈바르즈는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ToF(Time of Flight) 및 AoA(Angle of Arrival) 측정과 같은 핵심적인 시험 항목들을 지원하고 단말의 조정(Calibration) 절차를 비롯한 R&D 및 인증, 생산을 위한 UWB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무선 통신 시장 부문 부사장인 Alexander Pabst는 "로데슈바르즈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UWB 기술의 성장 가능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강력한 인증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FiRa 컨소시엄 회원사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UWB 기기의 연구 개발 및 생산에 최적의 측정 장비이다. R&S CMP200은 한 대의 기기에서 신호 발생 기능 및 신호 분석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무선 단말의 양산 시험 자동화를 구현하는 로데슈바르즈의 WMT 소프트웨어 및 광범위한 차폐 챔버 포트폴리오와 조합이 가능한 R&S CMP200은 Conduction 및 Radiation 조건에서 IEEE 802.15.4a/z 규격의 송신 시험 및 수신 시험, ToF, AoA의 시험을 지원하는 완벽한 측정 솔루션이다. 최대 44GHz 주파수 대역까지 지원 가능한 중급형 벡터 신호 발생기인 R&S SMM100A는 동급 제품 중 유일하게 1GHz의 최대 RF 변조 대역폭을 제공하기 때문에 UWB 단말의 연구 개발 및 생산에서 필요한 광대역 신호 발생 요구 사항을 만족한다.

로데슈바르즈의 UWB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uw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