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Lantek News

광섬유 레이저 절삭기의 수요 증가 때

Xteg, Lantek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다른 요소 중에서도 특히 고품질 독일제 구성부품으로 중국제 기계 최적화.

광섬유 레이저 절삭기의 수요 증가 때

최근에 설립된 회사인 Xteg는 서비스 지원 및 공급과 함께, 판금 및 금속 가공을 위해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광섬유 레이저 절삭기를 제공한다. 기본 장비는 중국 회사 HGTECH에서 공급되는데, 중국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한 조업 중단 이후로 생산이 빠르게 재개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인 Lantek의 CAD/CAM 네스팅 소프트웨어와 함께 독일에서 고품질 구성부품을 공급받고 있다.

Xteg의 Tobias Kersten 전무이사는 광섬유 레이저 기술로 판금과 금속을 가공하기 위한 세 가지 시리즈를 "독일식 기계"로 묘사하며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이곳 독일에서 개발 및 생산되는 고품질 구성부품으로 중국 파트너의 기본 설비를 보완해왔습니다. 예비 부품 역시 독일에서 공급됩니다." 2019년 12월 이후, 하일브론에 있는 노이엔슈타인의 프랑크 지자체에서 최근에 개관된 애플리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센터에서 2D 광섬유 레이저 절삭기로 구성된 MARVEL 시리즈를 볼 수 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와중에도, 위생과 안전을 위한 최대한의 예방 조치를 취해 여 전히 정상 운영 중이다. 온라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려면 Xteg 웹사이트(www.xteg.de)를 방문하면 되며, 그곳에서 자세한 정보와 센터의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레이저 튜브 절삭기를 포함한 LT 시리즈뿐 아니라, 3D 레이저 가공을 위한 AUTOBOT 시리즈도 있다.

독일에서 제공되는 지원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독일제 고품질 구성부품: Xteg가 조업에 사용하는 기계의 경우, CNC 제어 장치와 Siemens 모터, Precitec 절삭 헤드, Camfil 흡인 기술을 사용한다. Xteg는 Lantek과 협력함으로써 최고의 IT 전문가를 곁에 두게 된 셈인데, 광범위한 경험만 전수해주는 것이 아니다. Kersten 전무이사는 이렇게 말한다. "Lantek의 중립적 제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고객은 한 가지 유형의 특정한 기계에만 예속되는 것이 아니라, 레이저 가공 외의 다른 기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가격을 계산할 수도 있고, 다른 Lantek 모델로 생산 현장과 회사 전체를 상호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2D 및 3D 레이저 가공용 Xteg 시리즈에는 전체 Lantek Expert 소프트웨어가 설치되고, 광섬유 레이저 튜브 절삭기에는 Lantek Flex 3D가 설치된다. Lantek의 Matthias Rolf 지역 판매 관리자의 말을 들어보자. "우리는 중국의 HGLaser 기술자 및 동료들은 물론이고 독일의 관계자들과 긴밀히 협업하면서 Xteg 생산 기계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당사의 네스팅 소프트웨어를 맞춤화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모든 관련 기계 파라미터를 채택하고 새로운 후처리기도 개발했습니다." Kersten에 따르면, Xteg 고객을 위해 Lantek과 협력함으로써 얻는 또 다른 이점은 독일에서 지원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는다는 점이라고 한다.

Lantek의 소프트웨어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판금 가공 분야에서 축적한 30여 년의 경험이 녹아 있다. 생산 및 창고 관리를 비롯해, 오퍼 작성부터 송장 처리 완료까지의 전체 프로세스가 이에 포함된다. 이런 분석 도구와 함께, Lantek은 회사 경영진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을 위한 유용한 도구를 제공한다. 모듈식 구성 원리에 따라 밀접한 관련을 맺으며 연결되는 모듈은 개별 회사의 디지털화 수준에 따라 개별적으로 결합되며 계속해서 확장할 수 있다.

레이저 절삭 기술의 다각적인 이점

Xteg 창업자들에게는 이 부문이 낯설지 않다. 지금까지는 mteg 엔터프라이즈의 판금 가공 회사들이 CO2 레이저를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기계를 성공적으로 구비해왔다. 광섬유 레이저 기술을 이용한 판금 가공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기계는 레이저 가스 없이 관리되고 더욱 단순한 구조 덕분에 유지보수 필요성이 적으므로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효율과 경제성이 더 뛰어나다는 이점이 밝혀졌다. 레이저 빔은 상당히 더 짧은 파장에 더욱 큰 에너지와 밀도로 경계면으로 안내된다. 이에 따라 제조 속도를 높일 수 있고, 초점 거리가 짧으므로 상당히 더 정밀하고 안정적인 절삭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 기술은 얇은 판금 가공에 특히 유리하다.

Xteg는 독일에서 광섬유 레이저에 대해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2019년 8월에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경우 HGLaser와 독점 계약을 맺었다. HGLaser는 전 세계 10대 레이저 제조업체 중 하나로 손꼽히는 중국 기업 HGTECH의 브랜드다. HGTECH는 Xteg와 협력해 사용자 인터페이스, DIN 표준, 보안 규정의 측면에서 자사의 기계 장비를 현지 시장의 요건에 맞추는 작업을 해왔다. 중국인들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몇 주간 정상적인 활동을 중단했다가, 현재는 직장으로 속속 복귀하고 있다. "생산이 빠르게 재 개되기 시작해 이제는 거의 100% 수준으로 되돌아온 상태"라고 Kersten은 귀띔해준다. 한편, 독일 판금 가공 시장의 환경이 변하고 있다.

이 부문에 종사해온 Kersten은 "많은 회사가 현재 생산 시설을 다시 독일로 이전하는 방안을 고려 중입니다. 독일 현지에서 바로 각종 지원, 구성부품 및 예비부품을 공급받을 수 있어 경제적이기도 하고 품질도 보장되는 광섬유 레이저 장비에 대한 수요가 있는 곳이 바로 독일이기 때문"이라면서, "가격에 합당한 가치가 그런 회사들에게 설득력 있게 들릴 것"이라고 첨언한다.

www.lantek.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