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Lantek News

오스트리아에서 Lantek을 대표하는 Salz IT

디지털화의 관점에서 "따라잡을 많은 가능성"을 보고 있는 신설 회사.

오스트리아에서 Lantek을 대표하는 Salz IT

오스트리아에 있는 Salz IT Solution은 Lantek의 새로운 프리미엄 파트너이다. 이 신설 회사는 판금 가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인 Lantek의 오스트리아 고객에 대한 컨설팅 및 지원 업무를 인수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생각이다. 회사 창립자인 Rene Gruber는 디지털화의 관점에서 오스트리아 판금 가공 산업에 "아직도 따라잡을 많은 가능성"을 보고 있다.

Rene Gruber는 고국의 대체적인 분위기에 대해 "오스트리아는 디지털화의 관점에서는 아직 그리 많이 발전한 곳은 아니"라면서, "우리 오스트리아 사람들은 다소 조심스럽고 느린 면이 있어요. 그래서 어떤 것들은 아직 그다지 발전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오스트리아 정부가 컴퓨터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에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어 현재 이 시장이 움직이고 있다. "지금은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자금 조달 기회가 많아요." Gruber는 이 지점에서 뭔가 설득하고 싶어 한다.

지금까지는 독일 영업소에서 Lantek의 오스트리아 고객을 지원해왔다. Salz IT는 2019년 초에 설립된 이후로 지금은 잘츠카머구트(회사 이름도 이 명칭에서 땀)에 있는 린즈와 잘츠부르크 사이에 있는 올스도르프의 오버외스터라이히 지역을 근거지로 삼고 있으며, 현장에는 직접 담당자를 배치해 두고 있다. Salz IT는 현재 전 세계 Lantek의 24개 프리미엄 파트너 중 하나인데, 이들 파트너가 14개 국가에 있는 Lantek의 20개 사업장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면서 촘촘한 협업 네트워크를 형성해 적절한 조언, 도움 및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Lantek의 Christoph Lenhard 독일 영업소장은 "우리 회사 프로그램을 안팎으로 꿰뚫고 있는 Rene Gruber 사장과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고 말한다. Lenhard 소장은 철강 업계에서 과거에 근무했던 회사에서 Lantek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일하던 Gruber 사장을 만난 후로 족히 12년간 잘 알고 지내왔다. "Gruber 사장은 기계와 기술에 대해 정말 훌륭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요. 우리 회사의 Integra 및 MES 소프트웨어 모듈을 비롯해 정말 많은 제품에 꼭 알맞은 맞춤형 고객 솔루션 개발 능력이 있죠. 오스트리아의 타깃 그룹도 잘 알고 있어, 우리 고객을 위한 컨설팅 및 지원 업무를 빈틈없이 인수해 계속 진행하면서 강화할 수 있습니다."

Salz IT는 "모든 것을 디지털화"한다고 26세의 젊은 기업가 Gruber는 말한다. "PC 및 전화 시스템 설정부터 서버 설치, 네트워크 설정, 여러 장소의 연결까지 모든 것"이 디지털화의 대상인 셈이다. Gruber의 고객은 온갖 산업계에 걸쳐 있다. Lantek의 파트너로서, Gruber는 현재 기존의 오스트리아 고객을 주로 지원하고 상담해준다. "작년에 우리는 처음 회사를 세웠고, 올해는 신규 고객 확보에 집중할 생각이에요." Gruber는 현재 직원 한 명을 두고 있고, 앞으로 더 채용할 계획이다.

작은 공예사부터 여러 곳에 사업장을 둔 그룹사까지

오스트리아의 Lantek 고객은 주로 판금 제작 부문에 종사하지만, 워터 제트 기술을 사용해 절삭하는 타일 및 석조 회사도 있다. 고객사의 규모는 Lantek Expert 펀칭 모듈만 사용하는 작은 공예사부터 여러 곳에 사업장을 두고서 네트워크를 이루어 일하면서 여러 가지 Lantek 모듈로 구성된 맞춤형 소프트웨어 세트를 사용하는 그룹사까지 다양하다.오스트리아의 Lantek 고객은 주로 판금 제작 부문에 종사하지만, 워터 제트 기술을 사용해 절삭하는 타일 및 석조 회사도 있다. Salz IT가 고객 상담을 하고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설계해 설치하고 직원을 교육한 다음 지원을 제공할 때, Gruber와 동료들은 Lantek의 독일 영업소로부터 계속 지원을 받으며, 필요한 경우에는 스페인의 회사 본사로부터 지원을 받기도 한다.

Gruber는 하드웨어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한편으로는 Salz IT와 Lantek에게 이익이 될 점을 보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고객에게 이익이 될 점도 본다. Gruber는 "우리는 빈틈없이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컴퓨터와 서버를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설정한 다음에 Lantek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구현해 각 회사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면서, "우리는 고객의 IT 기술을 건드리지는 않지만, 요청이 있으면 Lantek 소프트웨어의 정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www.lantek.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