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PEPPERL+FUCHS PROCESS AUTOMATION

DART가 현실화되고 있다

Pepperl+Fuchs가 첫번째 실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DART가 공정업계의 새로운 표준 기술로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DART(Dynamic Arc Recognition and Termination)는 회로의 근본적인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이다. 이는 회로의 근본적인 안전성을 훨씬 쉽게 보장할 뿐만 아니라 폭발 가능성이 있는 위험한 구역 내에 있는 필드 디바이스를 구동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전력을 제공하고 보다 긴 케이블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전기 회로를 모니터하기 위해 인텔리전트 감지 회로를 사용한다. 위험한 스파크 정보가 감지되자마자, 전원 공급장치가 마이크로초 안에 셧다운되기 때문에 스파크 유발을 방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설치 옵션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키고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어플리케이션을 실현시킬 수 있다.

DART가 현실화되고 있다
DART Fieldbus – 당신의 투자를 보호합니다
DART-필드버스는 기존의 모든 트렁크-앤-스퍼(trunk-and-spur) 토폴로지에구현이 가능하고, 또한 기존의 어떠한 Entity 클래스의 필드 디바이스와도 매칭할 수 있는 정말 훌륭한 솔루션이다. 트렁크-앤-스퍼는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대부분의 필드버스 대해 표준 토폴로지가 되었으며, 확장성 및 적응성을 갖춘 명확하게 구조화된 시스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다. 얼마 전에는 폭발을 방지하기위해 FISCO 및 Entity 등 2개의 개념으로 특성화가 되었다. 이러한 개념들은 제한된 케이블 길이,디바이스 수의 제한, 이러한 디바이스 작동에 필요한 사용 가능한 전력의 제한 등과 같은 여러 단점들을 가지고 있지만 공정 자동화를 위해 안정적인 솔루션이 되도록 고려되었다. 이러한 단점은 기술적인 개념과 관련이 있다. 발화를 유발할 만한 스파크 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레벨로 전류 및 전압을 유지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제한된 전력으로 동작하기 때문이다.

본질 안전 보장의 시작
DART는 최초로 본질 안전형 High Power 트렁크를 가능하게 한다. 이는 DART 전원 공급장치에 의해 구동되며, 필드 디바이스 요건에 부합되도록 세그먼트 당 최대 20출력을 제공하는 DART 세그먼트 프로텍터를 갖추고 있다. DART 전원 공급장치는 존 2에 위치해 있으며, 트렁크, 세그먼트 프로텍터, 스퍼 라인과 필드 디바이스는 ‘위험한’지역인 Zone1에 설치할 수 있다.
즉, DART는 전반적인 세그먼트에 걸쳐 근본적으로 안전한 설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많은 수의 디바이스와 FISCO 혹은 Entity에 비해 현저하게 긴 케이블 거리를 지원한다.

DART-보호 필드버스 인프라를 위한 Pepperl+Fuchs의 FieldConnex 제품군은 기본적으로 2가지 타입의 DART 컨포넌트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트렁크를 위한 DART 보호를 제공하는 구성에서만 시스템으로 인증되었다. DART 파워 허브는 트렁크에 360mA및 22.5V를 공급한다.

매우 조밀한 DART 파워 허브는 서비스 기술팀의 관리가 필요한 신호 품질을 손상시키는 어떠한 조짐이라도 감지할 수 있도록 필드버스 물리층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는 추가적인 고급진단 모듈(ADM-Advanced Diagnostic Module)과 이중화 구성으로 이뤄진다. 개별 전력 모듈은 핫스왑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장 작업을 방해하지 않고도 문제가 있는 디바이스를 교체할 수 있다. DART 세그먼트 프로텍터는 고전력 트렁크와 필드 디바이스 간의 안전한 링크를 제공한다. 각각 최고 120m의 길이에서 최고 12 스퍼 라인을 연결할 수 있다. 이러한 세그먼트 프로텍터는 단락 회로를 보호하고, 기존 필드 장비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Entity에 따라 근본적으로 안전한 출력을 제공한다.

더 높은 전력의 필드 디바이스
DART는 기존에 Zone1에서 가능했던 것보다 더 높은 전력을 소모하는 필드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 최초의 DART 필드 기기 중 하나는 Protos 3400 Power-i라고 불린다. 이는 독일 공정 장비 전문가인 닉(Knick)에 의해 제공되며, DART에 따라 본질 안전성을 갖춘 전기 회로 운영을 위한 최초의 공정 분석 디바이스가 될 것이다. 이 유닛은 서로 다른 위치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최대 4개의 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매우 조밀한 디자인으로 선명한 LC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온-사이트 서비스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본질 안전을 위한 손쉬운 방법
공정 자동화에서 DART는 시스템 디자이너에게 꿈의 실현과 같다. 시스템 디자이너는 완전히 새로운 기술로 전환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의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획기적으로 증대된 기능의 본질 안전 솔루션을 실현할 수 있다. 설비 운영자에게 DART 필드버스는 혁명적인 기술 이상으로 더 진보된 것이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이미 투자가 완료된 공정 자동화 인프라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트렁크-앤-스퍼 고전력 트렁크 네트워크를 조금만 변경하면, 모든 Entity 필드 디바이스는 그대로 유지될 수 있다.

DART 컨셉의 신뢰성 및 본질 안전성은 이후 독일의 Physikalisch Technische Bundesanstalt에 의해 검증되었다. 현재는 각각의 IEC 표준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중이다. Pepperl+Fuchs는 DART 개발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15개의 다른 제조업체들과 함께 위험 구역을 위한 많은 솔루션 개발에 적합한 기술을 사용하여 쉽게 DART가 구현되도록 협력하여 기반작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올해 하노버 페어에서 당사는 DART로 본질 안전을 제공하는 첫번째 제품과, 동적 아크 인식 및 해지 (Dynamic Arc Recognition and Termination) 이 가능한 첫번째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Pepperl+Fuchs는 DART 시스템 파트너가 되는 것에 관심이 있는 공급사와 함께 DART 어플리케이션의 범위를 넓혀가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