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 다양한 전력 측정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R&S NPA 컴팩트 전력 분석기 제품군 출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가 신규 출시한 전력 분석기(Power Analyzer) 제품군은 DC 소스 및 AC 소스의 전압, 전류, 전력 및 총고조파 왜곡(Total Harmonic Distortion, THD) 측정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로데슈바르즈, 다양한 전력 측정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R&S NPA 컴팩트 전력 분석기 제품군 출시
로데슈바르즈가 신규 출시한 R&S NPA 전력 분석기 제품군은 3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로데슈바르즈의 전력 분석기 제품군은 기본적인 측정에 충실한 R&S NPA101 Power Meter와 향상된 측정 기능과 그래픽 분석 기능이 추가된 R&S NPA501 Power Analyzer, 그리고 소모전력에 대한 IEC 62301 및 EN 50564와 EMC 고조파 방출 테스트를 위한 EN 61000-3-2에 따른 평가 기능을 포함하는 R&S NPA701 컴플라이언스 테스터(Compliance Tester)의 3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디바이스나 모듈의 전기적 특성에 대한 측정은 개발 단계부터 컴플라이언스 테스트와 생산 및 서비스 과정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으로 수행되어야 하는 속성이다. 신규 출시된 R&S NPA 전력 분석기 제품들은 1mV ~ 600V까지의 전위차와 1mA ~ 20A에 이르는 전류에서 50µW ~ 12kW 레벨의 전력 측정을 지원하여, 제품 개발과 생산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특히, R&S NPA501 및 R&S NPA701은 외부 프로브나 션트와 연결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측정 지원 범위를 더욱 확장한다. R&S NPA 전력 분석기 제품군의 3가지 모델은 모두 500ksample/s의 초고속 샘플링을 지원하여, 극도로 짧은 과도 리플까지 감지할 수 있다. 또한 16bit 분해능의 A/D 컨버터를 통해 전류 및 전압 판독값에서 모두 ±0.05%의 정확도를 보장한다.

R&S NPA 제품군에 포함된 3종 모델들은 전력, 전류, 전압, 고조파 왜곡 및 에너지에 대한 23가지의 표준 측정을 동일하게 지원한다. 사용자는 총 37개의 측정값 중 최대 10개의 측정값을 선택하여 100ms의 리프레시 속도로 화면에 동시에 디스플레이할 수 있다. 측정 결과 화면을 USB 포트를 통해 그래픽으로 출력하는 것도 가능하며, 로깅 기능을 통해 시간에 따른 모든 측정값을 기록할 수도 있다. 5V 측정 범위에서는 전력 및 에너지 측정 모두 동급 최상의 분해능을 제공한다. 파고율(Crest Factor)은 1, 3 및 6 중 선택이 가능하며, 모든 피크를 캡처하고, 동적 범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동급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R&S NPA 제품군의 모든 모델은 원격 제어를 위한 LAN 및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R&S NPA501-G 및 R&S NPA701-G 모델은 GPIB 인터페이스까지 지원한다. 또한 계측기를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전체 SCPI 명령 세트는 물론, LabVIEW와 LabWindows/CVI 및 IVI.net용 드라이버도 제공된다. 특히 2대의 장비를 19인치 랙에 나란히 장착할 수 있는 소형 폼팩터는 시스템 사용 시 공간 활용의 이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모든 R&S NPA501 및 R&S NPA701 모델은 그래픽 디스플레이 모드를 지원하며, 전압, 전류, 전력에 대한 최대 및 최소 피크를 측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최대 6개 세트의 최대값과 최소값을 정의하고, PASS/FAIL 측정 기능으로 DUT의 출력이 적정 범위 내에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들 제품들은 타임 도메인에서 파워-업 시 돌입 특성과 전압 및 전류 파형을 동시에 확인하거나, 선택한 파라미터를 장기간에 걸쳐 확인할 수도 있고, 주파수 영역의 경우 로그 방식또는 표 보기로 최대 50차 하모닉까지 확인할 수 있다.

R&S NPA 제품군의 상위 모델인 R&S NPA701 컴플라이언스 테스터는 저전력 모드의 전력소모에 대한 IEC 62301 및 EN 50564와 EMC 고조파 방출에 대한 EN 61000-3-2에 따라 단계별 측정 절차를 지원한다. 따라서, 공식 측정 절차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정확한 순서에 따라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수행하고, 유효한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R&S NPA701은 별도의 외부 PC 없이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동급 전력 분석기 중 유일한 측정 장비이다.

R&S NPA 전력 분석기 제품군은 드롭인 교체 방식으로 R&S HMC8015 전력 분석기를 대체하거나 필요에 따라 함께 사용할 수 있다.R&S NPA 계측기는 R&S Essentials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R&S NPA 전력 분석기 제품은, 로데슈바르즈 영업소 및 공인 유통 채널 파트너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전시회(Embedded World Exhibition) 4번홀, 4-218 부스에서 새로운 R&S NPA 전력 분석기 제품의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R&S NPA 전력 분석기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rohde-schwarz.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