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Metrios

메트리오스 솔루션으로 전체 측정 프로세스 제어

메카니카 멜레가리(Meccanica Melegari).


메트리오스(Metrios)의 광학 측정 장비는 생산 전반에 걸쳐 불량이 발생하지 않도록 완벽한 측정솔루션을 지원한다. 



“우리의 목표는 규칙적으로 부품을 측정하여 확인하는 것이며, 메트리오스가 최상의 선택이었다.”

3대에 걸쳐 제조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멜레가리(Melegari) 기업은 최신 생산 장비를 구축하고 완벽한 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품질 관리 프로세스의 경우에도 생산되는 부품의 규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자동화에 대한 투자가 필수적이다. 메트리오스(Metrios)는 신속하고, 객관적이며, 무엇보다 사용이 편리한 측정 장비를 통해 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트리오스 솔루션으로 전체 측정 프로세스 제어
광학 측정 장비: 생산 품질 관리

메카니카 멜레가리 제품 매니저인 프란체스코 멜레가리(Francesco Melegari)는 “2003년부터 메카니카 멜레가리의 생산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ISO 9001 2015 품질 관리도 책임지고 있다. 나와 여동생, 그리고 사촌은 3세대로서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란체스코는 “멜레가리에서 다루는 500여 개의 가공 부품 중 상당수는 스틸로 만들어졌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부품 중 하나는 커플링 클러치 슬리브이다. 우리는 메트리오스의 크로스(Cross)를 채택하여 32초 이내에 회전 직경의 동심도와 핀 홀의 크기를 모두 허용오차의 10분의 1 이내로 검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장비는 모든 작업자들이 해당 작업을 확인하고 생산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장비의 작동 파라미터를 수정해야 하거나 교체해야 하는 시기 등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란체스코는 “우리는 컴퓨터로 제어할 수 있고, 회사의 전체 운영체제와 내부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할 수 있는 최신 CNC 장비로 생산 환경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2007년부터 토건 장비 업계와 협력하여 트럭의 차동 기어에 장착되는 싱크로나이저 링(Synchronizer Ring)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생산 자동화 및 품질 관리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고 밝혔다.

전체 비디오 보기

메카니카 멜레가리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혁신 기술과 인력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메트리오스의 지원으로 새로운 투자와 긴밀하게 조직된 인력 및 공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제어되는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작업자들은 장비에 대한 완벽한 자율성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메카니카 멜레가리 생산부의 엘리자베타(Elisabetta)는 “메카니카에서 선반 조작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금은 롤링용으로 설계된 부품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장비를 직접 제어하여 작업 부품마다 한 개씩 전수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체는 결함 없이 완벽해야 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메카니카 멜레가리 품질부의 시모네 크레마(Simone Crema)는 “나는 메카니카 멜레가리를 나의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이곳에서 30년 동안 근무했으며, 그 중 25년은 품질 관리 시스템에 전념해 왔다. 오늘날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는 장비와 인력 등 다양한 투자를 통해 우위를 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모든 작업자들은 작업 중인 부품에 따라 검사 빈도를 조절할 수 있다. 메트리오스 장비를 사용하면, 부품을 스테이지에 배치하기만 하면, 약 20초 안에 작업자가 전체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트리오스 광학 측정 장비 기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여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하세요.

“메카니카 멜레가리의 부품은 세대에 걸친 역사와 고품질 제조를 통해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메카니카 멜레가리의 세일즈 매니저인 줄리아 멜레가리(Giulia Melegari)는 “가족이 운영하는 회사의 일원이 된다는 것은 종신 직장과도 같다. 한 부서에서 다른 부서로 이동하며 모든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할 수 있다. 나는 우리 가족의 3세대에 해당한다. 할아버지는 정장을 입고도 언제든지 작업에 투입되기 위해서 항상 넥타이를 매지 않은 채 출근하셨다. 그가 도착하면 모든 사람들이 그의 존재를 알게 된다. 할아버지는 내가 처음부터 일을 배울 수 있도록 생산 현장으로 보내셨다. 우리는 품질과 이탈리아 제품의 자부심을 위해 계속 투자할 것이다.”고 밝혔다. 

현재 공급되는 메트리오스 장비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찾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www.metrios.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