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Feintool

파인툴, 중국 유수의 연료전지 제조업체와 대규모 수주 계약 체결

파인툴(Feintool)은 중국의 급성장하는 수소 경제 분야의 주요 고객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연료전지 제조업체인 파인툴과 협력하여 차세대 연료전지를 개발하고, 2024년에 타이창에서 금속 바이폴라 플레이트(Metallic Bipolar Plate) 대량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파인툴, 중국 유수의 연료전지 제조업체와 대규모 수주 계약 체결

파인툴(Feintool)은 수소 경제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경쟁이 치열한 중국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한 최초의 유럽 기업 중 하나로 부상했다. 이 기술 회사는 차세대 고성능 연료전지 개발을 위해 중국 유수의 제조업체와 협약을 체결했다.

2024년, 파인툴은 금속 바이폴라 플레이트의 생산량을 대폭 늘릴 예정이다. 금속 바이폴라 플레이트는 버스 및 상용차에 사용되는 연료전지의 핵심으로, 이번 대량 주문에 따라 향후 몇 년간 수천만 스위스 프랑(CHF)에 이르는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파인툴의 아시아 지역 부품 사업부 마르셀 페르니치(Marcel Pernici) 사장은 “로컬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주요 고객을 확보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의 첨단 생산 기술로 중국의 탈탄소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파인툴은 중국의 선도적인 버스 및 상용차 제조업체들에게 연료전지 스택을 공급하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6곳에 설립된 중국 지사를 통해 이미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마르셀 페르니치 사장은 “파인툴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은 물론, 중국 현지에 직접 진출한 것이 이번 계약 체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이번 계약은 파인툴이 글로벌 수준의 기술 이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효율적인 현지 내 개발 솔루션으로 중국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바이폴라 플레이트는 스위스 리스 공장에서 개발되었으며, 프로토타입도 2023년 10월까지 이 공장에서 제조될 예정이다. 파이툴은 독일 기업인 SITEC와 협력하여 상하이 인근 타이창 공장에 두 개의 생산 라인을 구축했으며, 이 시설은 연간 최대 천만 개에 이르는 바이폴라 플레이트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 생산 라인은 ‘숍인숍(Shop-in-Shop)’ 개념으로 운영되며, 레이저 전문기업인 SITEC이 레이저 용접 전문지식을 갖춘 직원과 장비를 제공하고, 파인툴은 자체 개발한 고성능 프레스에 FEINforming 공정을 이용하여 바이폴라 플레이트의 내부 및 외부 형상을 만들게 된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파인툴은 대규모로 즉시 설치 가능한 최고 품질의 바이폴라 플레이트를 고객에게 공급하게 된다.

한편 파인툴은 이번 대량 수주 계약에 대응하기 위해 2024년 말까지 하나의 생산라인을 전면 가동할 예정이다. 중국의 수소 경제가 2030년까지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파인툴은 차세대 연료전지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SITEC와 파인툴은 아시아 지역에서의 성공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유럽에서 연료전지 및 전해조용 바이폴라 플레이트 제조 파트너십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즉시 설치 가능한 금속 바이폴라 플레이트: 파인툴과 SITEC의 공동 역량 활용

FEINforming: 정밀도를 통한 다양한 이점 제공
FEINforming 기술은 미래의 지속 가능한 연료전지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초박형 소재에 대한 정밀 가공으로 무게와 부피를 줄임으로써 연료전지를 스택 내에 보다 컴팩트하게 배치할 수 있다. 셀 스택의 전력밀도 또한 향상됨으로써 차량의 고성능 및 소형화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파인툴은 바이폴라 플레이트 생산에 특화된 프레스와 FEM에 최적화된 툴 설계, 포괄적인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프로토타입은 물론, 사전 시리즈 및 시리즈 생산(Series Production, 계열생산) 등에 이르기까지 최적화된 바이폴라 플레이트 생산을 위한 맞춤형,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FLEX 용접: 최고의 효율성과 공정 신뢰성 및 품질을 위한 레이저 용접

SITEC은 산업 생산 분야에서 효율적인 레이저 가공방식과 안전한 공정 솔루션 기술 등의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레이저는 매우 빠르게 동작하는 것은 물론, 탁월한 용접 마감과 뒤틀림 없는 구성요소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해준다. SITEC은 레이저와 용접광학 및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을 자동화된 생산 시스템에 통합했다. 이 회사는 특히 금속 바이폴라 플레이트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FlexCell 생산 시스템을 개발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