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 GCF 승인을 위해 최초로 5G NGeCall의 Test Case를 제출하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5G NGeCall(NGeCall: Next Generation eCall) 프로토콜 테스트 케이스를 3GPP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에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로데슈바르즈가 제출한 5G NGeCall Test Case는 GCF Validation을 위해 제출된 최초 사례이다. 이와 함께, 로데슈바르즈는 PSAP(Public Safety Answering Point) 기능을 시뮬레이션하는 5G NGeCall 애플리케이션 옵션을 신규 출시했다. 사용자는 신규 출시된 5G NGeCall 애플리케이션 옵션으로 완벽한 통신을 위해 시험 대상 장비(EUT, Equipment Under Test)의 상호 운용성을 검증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eCall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이들 두 가지 옵션은 R&S CMX500와 함께 동작하여 새로운 5G 차세대 eCall 시스템의 조기 테스트를 지원할 수 있어 5G NgeCall의 적시 도입에 매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 GCF 승인을 위해 최초로 5G NGeCall의 Test Case를 제출하다
캡션: 차세대 eCall 시스템의 개발 단계에서 조기 테스트를 지원하는 R&S CMX500 OneBox Tester

2015년부터 EU(European Union) 내에서 판매되는 차량에 적용되고 있는 eCall 시스템은 자동 비상전화 시스템으로, 2018년부터 EU내 출하되는 모든 신차에 의무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현재 사용되는 eCall 시스템은 2G/3G 이동통신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세대 교체로 인해 현 사용중인 2G/3G 네트워크는 몇 년 안에 단계적으로 중단될 예정이다. 이 때문에 eCall을 위한 차량 내 시스템(In-vehicle Systems)과 네트워크(Infrastructure)는 4G/5G 이동통신 네트워크로의 전환이 예상되고 있다.

현재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eCall을 4G 및 5G 네트워크로 전환하기 위한 eCall 표준 및 법률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새로운 NGeCall 기능이 포함된 eCall 모듈을 제공하려면, NGeCall 테스트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NGeCall 모듈은 3GPP와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에서 규정하는 eCall에 대한 프로토콜 적합성 Test Case, 그리고 추가적인 종단간 테스트(End-to-end Test)를 정의하고 있는 CEN TS17240 기술 규격을 준수해야 한다.

2023년 7월, 로데슈바르즈는 R&S CMX500에서 동작하는 PCT5-KC625 테스트 케이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GCF Validation이 완료된 로데슈바르즈의 NGeCall Test Case 패키지는 NGeCall 모듈 제조사들의 성공적인 NGeCall 형식 승인에 필요한 테스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기반이 된다. R&S CMX500에서 동작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R&S CMX-KA098은 5G NGeCall용 PSAP(Public Safety Answering Point) 기능이 통합하여 제공된다. R&S CMX-KA098은 CEN TS17240의 요구사항인 종단간 적합성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한 추가 테스트 기능을 지원하여, 기존 테스트 패키지를 보완하게 된다.

로데슈바르즈의 eCall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eC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