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의 Interactivity Test 솔루션, ITU의 새로운 네트워크 성능 평가 권고안 지원

ITU(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는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Interactivity Test 솔루션을 권고안의 테스트 방법론으로 승인했다. Interactivity Test는 실시간 상호 작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네트워크 성능에 대해 기존의 표준 테스트 방법보다 정확하고 포괄적인 평가를 제공한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ITU-T G.1051 권고안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로데슈바르즈의 모바일 네트워크 테스트 솔루션인 Interactivity Test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Interactivity Test 솔루션, ITU의 새로운 네트워크 성능 평가 권고안 지원
: ITU는 실시간 상호 작용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네트워크 문제를 식별하기 위한 테스트 방법론으로 로데슈바르즈의 Interactivity Test를 승인했다.

ITU(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는 ITU-T G.1051 권고안에서 정의된 표준화된 테스트 절차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Interactivity Test를 승인했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Interactivity Test를 자사의 네트워크 테스트 시스템에 통합하여, 로데슈바르즈가 제공하는 완벽한 테스트 솔루션이 제공하는 모든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2019년, 혁신적인 Interactivity Test를 출시했다. Interactivity Test 솔루션은 더욱 연관성이 증가하는 실시간, 상호 작용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G는 개인 사용자는 물론,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새로운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서비스의 핵심 요소는 매우 뛰어난 안정성과 실시간 상호 작용이다. Interactivity Test는 데이터 왕복 지연시간과 패킷 지연 변동, 패킷 오류율 및 비트 전송률 보정 등을 측정함으로써 실시간 상호 작용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는 네트워크 문제를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일반적으로 데이터 전송속도 또는 네트워크 처리량에 중점을 둔 기존의 네트워크 성능 테스트 방식에 비해 보다 통합적이고 확장 가능하다.

Interactivity Test는 실제 네트워크 부하 조건에서 지연시간을 측정하며, 부하 패턴은 적용 사례별로 조정이 가능하다. 패킷 서비스 레벨에서 모든 하위 계층 정보가 제공되며, OTT(Over-The-Top) 평가를 통해 적용 사례에 따른 네트워크의 상호 작용 점수를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테스트 정보를 통해 데이터 전송 병목현상을 식별할 수 있다. 또한 Interactivity Test는 기존 데이터 테스트 방식보다 세분화되어 있으며, 실시간 상호 작용 적용 사례에 따라 네트워크 인프라를 최적화하여 업계 표준 및 규정을 준수하고, 체감품질(QoE) 및 서비스 품질(QoS)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의 Interactivity Test 솔루션
Interactivity Test는 로데슈바르즈의 액티브 모바일 네트워크 테스트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QualiPoc Android는 무선계층에서 애플리케이션 계층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음성과 비디오 및 데이터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완벽한 휴대용 테스트 솔루션이다. QualiPoc은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실행이 가능하며, 직관적이며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QualiPoc 전용 Interactivity Test는 네트워크 상호 작용을 측정 및 평가하고, 효율적으로 전송 병목 현상을 식별하고, 무선 및 IP 추적 정보를 제공하여 Data transmission performance test suite를 더욱 강력하게 향상시킨다. 뿐만 아니라 QualiPoc은 로데슈바르즈가 공동으로 개발한 POLQA ITU-T P.863과 같은 다른 ITU 서비스 테스트 표준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QualiPoc은 음성통화 품질을 측정하고, 일반적인 솔루션이 제공하지 못하는 상세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용자는 QualiPoc을 이용하여 ITU-T J.343.1로 각 개별 프레임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동영상 품질을 테스트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Interactivity Test는 벤치마킹과도 연관된다. SmartBenchmarker는 R&S TSME6과 같은 RF 스캐너와 QualiPoc을 동시에 사용하는 여러 채널을 통해 테스트 캠페인을 구성, 실행 및 모니터링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측정 장비들은 SmartMonitor를 통한 원격 동작도 가능하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Network Testing 사업부 응용 연구소(Applied Research)에서 Senior Director로 재직중인 Jens Berger 박사는 “2019년에 로데슈바르즈가 최초로 구현하고 구축한 새로운 측정 방식은 ETSI 및 ITU-T(ITU Telecommunication Standardization Sector)에서 ITU-T G.1051 권고안으로 정의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라고 말하며, “로데슈바르즈는 이동통신 네트워크 테스트 및 국제 표준을 선도하는 가장 진보된 테스트 및 측정 방식을 다시 한번 주도하게 되었습니다.”라고 그 의미를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Interactivity Test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데슈바르즈 이동통신 네트워크 테스트 사례 및 분석 기사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rohde-schwarz.com/solutions/test-and-measurement/mobile-network-testing/stories-insights/stories-insights-overview_252626.html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