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프랑스 이엠아이테크의 새로운 자동차 테스트 센터에 EMC 테스트 시스템을 공급한 로데슈바르즈

차량 분야 제품 인증에 대한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전문 기업인 이엠아이테크(Emitech)는 프랑스 몽티니르브레토뉴에 새로운 자동차 테스트 센터를 설립했다. 신규 설립된 테스트 센터의 EMC 챔버는 R&S BBA150, R&S BBA130 및 R&S BBL200 광대역 증폭기, R&S ESW44 EMI Test Receiver와 R&S SMB100B RF 신호 발생기, 파워 미터를 포함하는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EMC 테스트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3월에 열린 개소식에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의 테스트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측정 솔루션의 데모를 선보이기도 했다.

프랑스 이엠아이테크의 새로운 자동차 테스트 센터에 EMC 테스트 시스템을 공급한 로데슈바르즈
캡션: 로데슈바르즈의 EMC 테스트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춘 이엠아이테크의 새로운 자동차 테스트 센터

이엠아이테크(Emitech)가 설립한 신규 테스트 센터는 2륜 차량 및 3륜 차량과 승용차, 트럭, 트랙터 및 건설 장비 등의 차량에 대한 전자파 적합성(EMC: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테스트에 특화된 전문 시험 시설이다. 최대 40톤까지 지원하는 고하중 영역을 강화함으로써 건설 장비 뿐만 아니라, 방위, 항공, 철도, 원자력 분야는 물론, 나아가 산업 분야에 사용되는 수십 톤에 이르는 고하중(High-Tonnage) 및 대용량 장비까지 수용할 수 있다. 신규 테스트 센터는 프랑스에서 가장 크고, 가장 최근에 구축된 패러데이 케이지(Faraday Cage)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테스트 대상 장비가 간섭을 발생시키지 않고, 장비가 사용되는 환경에서 나타나는 간섭으로 인해 방해를 받지 않는지 검증할 수 있는 전자파 적합성 테스트에 사용된다.

R&S BBA와 R&S BBL 증폭기는 이엠아이테크의 테스트 센터에서 EMC 테스트를 지원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여러 시스템 랙에 설치되어 전도 및 방사 EMC 테스트 셋업에 사용되는 모든 트랜스듀서에 고출력 RF 신호를 공급한다. 구체적 살펴보면, 3kW 파워 클래스의 R&S BBA150 증폭기와 R&S BBL200 증폭기로 구성된 2개의 랙이 챔버 아래에 설치되어 있어, 9kHz ~ 1GHz에 이르는 높은 전계 강도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며, 1개의 스트립라인 안테나와 2개의 LP(Log-Periodic) 안테나가 사용된다. 이 외에도 최대 6GHz까지의 전계 강도 테스트를 위해 하나의 혼 안테나(Horn Antenna)를 갖춘 600W/300W 파워 클래스의 R&S BBA130 증폭기가 포함된 모바일 랙이 챔버 내부에서 운용된다.

R&S BBA 증폭기는 최대 6GHz의 주파수 대역을 커버한다. R&S BBA 증폭기 제품들은 EMS 측정을 위한 다양한 표준을 비롯해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전계 강도가 요구될 경우 R&S BBL200 수냉식 전력 증폭기로 테스트 셋업을 보완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9kHz ~ 250MHz에 이르는 주파수 범위에서 높은 RF 전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수냉식, 반도체 타입으로 매우 견고하면서도 조용하고, 효율적이며, 모든 런타임 파라미터를 정밀하게 모니터링하여 최상의 견고성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R&S BBA 증폭기들은 연속 동작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불일치 조건 하에서도 일정한 전력을 공급한다.

로데슈바르즈는 프랑스 자동차 시장을 지원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EMC 테스트 솔루션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수립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