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와 낫싱 테크놀로지, 5G를 지원하는 낫싱 폰원 출시를 위해 협력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낫싱 테크놀로지(Nothing Technology)는 5G 다중 대역 주파수 집성(5G Multiband aggregation)과 응용 계층(Application Layer)의 퍼포먼스 검증을 위해 협력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R&D 단계에서 로데슈바르즈의 R&S CMX500 One-box signaling tester과 낫싱 테크놀로지의 새로운 모델인 폰원(Phone (1))에 대해 진행되었다.

로데슈바르즈와 낫싱 테크놀로지, 5G를 지원하는  낫싱 폰원 출시를 위해 협력
낫싱 폰원의 연구, 개발을 지원한 R&S CMWZ10 Shield-box와 R&S CMX500 One-box Tester

5G NR은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와 안정성, 최종 사용자 측면에서의 더 짧은 전송 지연 시간 특성으로 향상된 통신 성능을 제공한다. ENDC(E-UTRAN New Radio - Dual Connectivity) 구축 방식에서는 스마트폰과 같은 단말들이 5G NR 및 4G LTE 네트워크와 모두 연결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통신 사업자는 더 많은 서비스 용량을 제공하고 신속한 5G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조합의 주파수 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제조사는 가능한 많은 수의 주파수 집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단말을 개발해야 한다. 이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서 개발 단계에서부터 5G 멀티 캐리어와 응용 계층의 성능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 영국의 스타트업인 낫싱 테크놀로지(Nothing Technology)는 자사 최초의 5G 지원 스마트폰 개발 과정에서 직면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전문적인 이동통신 테스트 기술을 활용했다.

로데슈바르즈는 단일 계측기 구성으로 탁월한 성능과 유연성을 함께 제공하는 R&S CMX500 One-box tester를 낫싱 테크놀로지에 제공했다. 고도로 통합된 R&S CMX500 One-box tester는 5G 이동통신 단말 및 칩셋에 대해 5G FR1, FR2 및 LTE의 다양한 주파수 대역과 이들의 조합에 따른 시험과 측정이 가능하다.

낫싱 테크놀로지는 R&S CMsequencer 셔플러 위자드(Shuffler Wizard)를 사용하여 폰원(Phone (1))의 테스트 시간 및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 R&S CMsequencer 셔플러 위자드(Shuffler Wizard)는 단말이 지원하는 FR1 주파수 대역과 채널, 그리고 이들의 조합을 효율적으로 스윕하면서, 각각의 경우에 대한 데이터 전송 속도 시험 및 VoLTE/VoNR 측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단말이 실제 운용되는 다양한 지원 주파수 대역의 조합에서 목표한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는지 검증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으로 낫싱 테크놀로지는 2022년 7월, 사용자들의 기대치를 충족하는 기기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었다.

낫싱 테크놀로지의 Mobile Software 책임자이자 대만 총괄 책임자인 샘 리(Sam Lee)는 “혁신적인 새로운 이동통신 제품과 신흥 시장의 개척을 위해서는 개발 및 설계 과정에서의 성능 검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R&S CMX500 One-box Tester는 완벽한 사용자 경험을 위한 글로벌 규격 준수와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신속하게 폰원을 출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Radio Tester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는 “R&S CMX500 One-box Tester의 자동화된 접근방식은 초보 엔지니어나 숙련된 엔지니어 모두에게 더욱 쉽게 5G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5G 지원 제품,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검증을 위해 낫싱 테크놀로지와 계속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R&S CMX500 One-box Signaling Tester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cmx5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