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방글라데시 모바일 네트워크 품질 평가 및 벤치마킹을 위해 BTRC가 채택한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솔루션

방글라데시 통신규제위원회(BTRC: Bangladesh Telecommunication Regulatory Commission)는 방글라데시 모바일 네트워크 통신 사업자들의 성능, 커버리지, 용량 등을 평가하고 벤치마킹을 수립하기 위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모바일 네트워크 테스트 솔루션을 채택했다. 최종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품질(QoS) 및 사용경험 품질(QoE)을 개선하기 위해 BTRC 관계자들은 이 테스트 장비를 통해 ETSI(European Telecommunications Standards Institute)에 기반한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완벽하게 투명한 프로세스를 이행하게 되었다.

방글라데시 모바일 네트워크 품질 평가 및 벤치마킹을 위해 BTRC가 채택한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솔루션
필드 측정을 위해 최적화된 R&S Freerider 4 백팩 솔루션.

급속하게 증가하는 네트워크 사용량과 수요는 방글라데시의 일부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의 QoS 및 QoE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방글라데시 통신규제위원회(BTRC: Bangladesh Telecommunication Regulatory Commission)는 가입자의 만족도를 유지하고,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인프라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각 통신 사업자들의 성능을 투명하게 평가하고 벤치마킹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BTRC는 모바일 네트워크 벤치마킹 시스템의 설치, 시운전 및 공급을 위해 로데슈바르즈를 선정했다. 이번 계약에는 차량에 설치되는 모듈식 Benchmarker II 시스템과 현장에서 데이터 수집을 위한 R&S Freerider 4 백팩이 포함되었다. 또한 SmartMonitor 솔루션은 원격 데이터 수집 관리 및 시각화를 지원하고, SmartAnalytics는 QoE 중심 NPS(네트워크 성능 지수: Network Performance Score) 기반의 보고서 및 심층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는 자사의 첨단 네트워크 벤치마킹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정의된 핵심성과지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전반의 성능을 특성화할 수 있는 방법론인 NPS를 만들었으며, NPS는 ETSI에서 비준되고, ETSI TR 103 559에 문서화되었다.

BTRC의 부위원장인 샴수조아(Shamsuzzoha) 박사는 “로데슈바르즈의 제품과 솔루션 및 서비스는 각 이동통신 사업자의 성능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방글라데시의 전반적인 모바일 네트워크 품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확신합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Network Test Solution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m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