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 미 공군이 요구하는 고정밀 교정 기술 제공

AFMETCAL(Air Force Metrology and Calibration Authority)은 PMEL(정밀 측정장비 연구소: Precision Measurement Equipment Laboratories)과 AFPSL(공군 1차 표준 연구소 : Air Force Primary Standards Laboratory)의 마이크로파 측정 수신기(MMR: Microwave Measurement Receivers) 조달을 추진해 왔다. 로데슈바르즈에서 개발한 R&S FSMR3000AF 측정 수신기는 단일 계측기로 신호발생기와 감쇠기를 교정할 수 있으며, AFMETCAL의 요구 사항을 만족한다. R&S FSMR3000AF 측정 수신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조정된 RF 레벨 측정 및 레벨 측정, 아날로그 변조 및 스펙트럼 분석 등이다. 이번 제품 공급은 최근 수 개월 사이에 로데슈바르즈가 AFMETCAL에서 수주한 두 번째 제품 공급이다.

로데슈바르즈, 미 공군이 요구하는 고정밀 교정 기술 제공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에서 개발한 R&S FSMR3000AF 측정 수신기는 신호 발생기와 감쇠기의 교정을 단일 계측기로 수행한다.

AFMETCAL은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장비에 대한 교정을 책임지고 있다. 이들은 60개 이상의 정밀 측정장비 연구소에서 장비 교정을 위한 모든 절차를 작성한다. AFMETCAL은 R&S FSMR3000AF 마이크로파 측정 수신기를 통해 AM, FM, PM용 아날로그 변조 등 신호 발생기에 필요한 대부분의 파라미터를 교정할 수 있도록 요구했다. 이와 더불어, 마이크로파 측정 수신기의 주기적인 재인증 및 교정을 위해 필요한 교정 시스템 및 장비, 액세서리까지 요구되었다. 이 조달 사업은 2005년에 구현된 스펙트럼 분석기 플랫폼에 기반한 최초의 마이크로파 측정 수신기를 교체 및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신호 발생기 및 감쇠기의 교정과 관련된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R&S FSMR3000AF 측정 수신기 테스트 플랫폼은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교정을 위한 테스트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줄인다. 26.5GHz 및 50GHz 지원모델로 제공되는 R&S FSMR3000AF 측정 수신기는, 모든 측정 기능을 단일 제품으로 통합하여 최소한의 운용 공간에서 최대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FSMR3000AF의 넓은 Dynamic range는 -148dBm에서 +30dBm에 이르는 레벨 측정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FSMR3000AF는 파워 센서를 이용한 Absolute Power Calibration으로 10dB 당 0.01dB + 0.005dB의 높은 선형성을 제공할 수 있어 극도로 정확한 신호 레벨 측정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FSMR3000AF는 AM, FM, PM 변조 측정을 비롯한 아날로그 변조 분석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이를 통해 0% ~ 100%의 AM Modulation Depth와 최대 16MHz의 FM frequency deviation 측정을 수행할 수 있으며, 변조 분석을 위해 최대 80MHz의 내부 신호 분석 대역폭과 200Msamples/s의 16bit A/D 컨버터를 제공한다. 벡터 신호 분석 옵션이 설치된 경우 디지털 신호 변조 측정에도 사용할 수 있다.

FSMR3000AF는 고성능 스펙트럼 분석 측정을 제공한다. 8GHz 이상의 기본 주파수의 경우, Preselection filter 옵션을 활용하여 이미지 주파수 억제 및 원치 않는 Mixing 성분을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대 50GHz까지 고조파, 스퓨리어스 방출 또는 위상 노이즈에 대한 완벽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마커 기능 및 노이즈 파워, ACLR, 고조파 왜곡, 점유 대역폭, 스펙트럼 방출 마스크 측정 등 스펙트럼 측정 기능까지 지원한다. 분해능 대역폭은 1Hz에서 10MHz 사이로 설정할 수 있으며, 채널 필터도 추가로 제공된다.

AFMETCAL(Air Force Metrology and Calibration) 프로그램은 AFMETCAL이 승인한 국가 계측기관 또는 기타 기관들이 로데슈바르즈의 R&S FSMR3000AF를 통해 공군 시스템 및 장비의 정확성과 균일성, 신뢰성 및 소급성을 확보하도록 할 방침이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