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보쉬, 차량용 UWB 기술의 연결성(Connectivity) 검증을 위해 로데슈바르즈 선정

보쉬 그룹(Bosch Group)은 차량용 UWB(Ultra-Wideband) 애플리케이션의 양산 검증을 위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를 채택했다. 보쉬와 로데슈바르즈는 이 프로젝트를 비롯해 무선 연결 분야에서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보쉬, 차량용 UWB 기술의 연결성(Connectivity) 검증을 위해 로데슈바르즈 선정
로데슈바르즈는 자사의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에 UWB 테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UWB(Ultra-Wideband)는 탁월한 동작 범위와 소모 전력 특성, 보안 성능으로 향후 사물인터넷(IoT) 주변기기 및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4차 산업혁명) 애플리케이션에 폭넓게 채택될 가능성이 높은 기술이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지원되는 보편적인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차량 분야에서도 UWB는 특히 스마트폰을 디지털 키로 활용하는 키리스 차량 액세스 등 새로운 편의성 및 안전 기능 적용 사례를 가능케 하는 기술로 전망된다. 또한 주차 지원 및 탑승자 감지, 유아용 시트에 있는 어린이의 생체신호 모니터링과 같은 첨단 기능들도 추가될 수 있다.

IEEE 802.15.4a 및 802.15.4z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UWB는 최대 70미터 거리에서 센티미터 단위의 정확한 위치 측정이 가능한 기술이다. 이 기술은 최대 27Mbps 데이터 전송 속도와 안전한 데이터 통신을 지원할 수 있으며, 전력 요구 사항 또한 매우 낮다. 500MHz 이상의 매우 넓은 대역폭과 매우 낮은 전력 스펙트럼 밀도를 갖춘 UWB는 신호 간섭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다른 기술과 스펙트럼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연구 개발 및 생산에서의 UWB 기기에 대한 성능 시험은 규격 적합성 및 올바른 기능 동작, 그리고 위치확인 애플리케이션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무선 기기 시험 분야의 선도주자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ToF(Time of Flight) 및 AoA(Angle of Arrival)와 같은 UWB 기술의 주요 시험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완벽한 UWB 시험 솔루션을 제공하여 연구 개발 및 인증, 칩셋 특성화 및 생산을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는 FiRa 및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의 회원사로서 UWB 상호 운용성을 위한 글로벌 CRIS(Cross-Industry Standard)를 지원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UWB 측정을 지원한다. R&S CMP200은 연구 개발 및 생산 환경에서 5G mmWave/FR2 및 UWB 기능에 대한 모든 RF 시험을 지원하는 유일한 상용 측정 플랫폼이다. R&S CMP200은 신호 분석기와 신호 발생기 기능을 하나의 측정기기로 통합한 제품으로, 연구 개발 뿐만 아니라 양산 환경의 UWB 시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R&S CMP200은 로데슈바르즈의 차폐 챔버 및 WMT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함께 적용 가능하며, 전도(Conducted) 및 방사(Radiated) 모드에서 IEEE 802.15.4a/z 사양을 준수하는 송신 시험과 수신 시험, ToF 및 AoA 측정을 수행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이다.

로데슈바르즈의 Automotive Market Segment 사업부 부사장인 Juergen Meyer는 “로데슈바르즈의 무선 연결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전장시스템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공급업체인 보쉬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으며, “R&S CMP200 Radio Communication Tester와 OTA 테스트 챔버는 차량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테스트 요구사항과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며, 5G 접속 시험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보쉬의 제조 엔지니어인 Markus Hetzel은 “이번 공동 협력을 통해 차량과 스마트폰 간의 통신을 위한 UWB 표준을 산업 전반에 걸쳐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UWB 기기의 성능 시험은 연구 개발 및 양산에서 적합성과 올바른 동작을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라고 언급했다.

UWB 기술과 로데슈바르즈의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uw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쉬의 UWB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bosch-mobility-solutions.com/en/solutions/software-and-services/perfectly-keyless/를 참조하면 된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