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Metrios

광학 측정의 정확성: 정밀 기어의 기본 요건

기어 시장의 성장이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제품의 효율성과 동작 신뢰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정밀 기어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기술 개발은 주로 시계 제작에서 백색가전 또는 자동차 산업의 대형 부품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기어와 관련된 산업을 통해 주도되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생산 및 품질 제어 레벨에서 모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소형 기어 시장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6.4%를 기록하며, 2025년 말까지 6억8,4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광학 측정의 정확성: 정밀 기어의 기본 요건
디지털 광학 측정 시스템을 통한 기어 측정

이로 인해 기어 제조업체들은 생산 시 광학 측정을 선택하고 있다.
기어 톱니의 실제 도면파일을 삽입하여 윤곽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수율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다. 

메트리오스(Metrios) 측정기(측정 시스템 및 기계식 정밀 계측기 | 메트리오스)는 프로파일 프로젝터와 마이크로미터, 플러그 게이지와 같은 기존의 여러 측정 단계 및 계측기를 대체할 수 있다. .

기어는 톱니의 표면을 조사하는 특수 기어 측정기를 통해 측정이 이뤄진다. 그러나 측정 지점이 증가함에 따라 부품에 대한 총 측정 시간도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일반적으로 몇 개의 톱니 또는 톱니 표면의 일부 흔적에 대한 측정만 이뤄지고 있다.

메트리오스와 같은 디지털 측정기는 작업부하를 줄일 수 있는 기어 측정 장비를 지원한다.

단일 측정 사이클로 작업 현장에서 여러 기어를 측정한다.
광학 계측 시스템은 비접촉식으로 동작하고,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 몇 초 만에 치수를 측정하고, 프로파일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측정기는 온도가 제어되는 계측실 외부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객관적인 테스트를 통해 생산공정의 하나 이상의 단계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자가 제조 장비에 실시간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테이지에 부품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동일한 측정 주기 동안 여러 요소들을 측정할 수 있으며, 전문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작업자들은 광학 측정기를 사용하여 톱니의 수내경외경, 롤 치수, 원형 두께와일드하버(Wildhaber) 치수 등을 비롯해 거의 모든 치수를 검출할 수 있다.

모든 메트리오스 모델에 대한 정보는 여기 (측정 시스템 및 정밀 메카닉 계측기 | 메트리오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