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경영 성과를 정비하는 로데슈바르즈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 테크놀로지 그룹은 글로벌 경제의 계속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2020/2021 회계연도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는 지난해 변동성이 극대화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최첨단 솔루션을 통해 계속해서 견고함을 입증했다. 기존의 사업 분야에 더해 6G와 양자기술, 산업용 IoT(IIoT),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기술 등과 같은 미래 기술에 상당한 투자를 단행한 로데슈바르즈는 사회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보안 및 연결성 분야의 선도주자이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경영 성과를 정비하는 로데슈바르즈


비상장 독립 기술 기업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23억4천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하며, 2020/2021 회계연도(7월 ~ 6월)를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전년도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영업실적을 기록했지만, 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조정된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이는 변동성이 극대화 되었던 지난 회계연도의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좋은 신호로 평가된다.

직원은 가장 소중한 자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로데슈바르즈는 혁신적인 직원들을 성공의 핵심으로 간주하며, 신뢰할 수 있는 기업임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협업을 이끌어 나갈 것인지에 대한 많은 의제들이 다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첨단 기술 기업인 로데슈바르즈는 근무시간 및 업무공간과 관련하여 매우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으며, 이를 현재 및 미래의 상황 변화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계약 조건에 반영했다. 비상장 독립 글로벌 기업인 로데슈바르즈의 직원 규모는 안정적인 수준으로 증가했다. 2020/2021 회계연도말 기준, 전세계 70개국 이상에서 약 13,000명의 직원이 함께 하고 있다.

미래 기술을 통한 혁신 주도

로데슈바르즈는 5G 뿐만 아니라 6G까지 포함하는 이동통신 전반에 걸친 기술 개발 지원을 비롯해 인공지능, 클라우드 기술 도입의 증가로 가속화되고 있는 IIoT 및 양자 컴퓨팅을 위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등 많은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각국 지사, 사업부 및 파트너사들과 함께 혁신에 대한 열정으로 미래 기술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고객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3개 사업부로 새롭게 재편

로데슈바르즈는 3개의 사업부로 조직 구조를 단순화하여 각각의 고객 요구사항을 더욱 긴밀하게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마련했다. Test & Measurement 사업부는 자동차 산업은 물론, 무선 통신과 산업, 부품 및 연구와 같은 다양한 시장 부문을 위한 제품을 제공한다.

이전의 보안 통신, 모니터링 및 네트워크 테스트, 방송 및 미디어 사업부는 Technology Systems 사업부로 새롭게 병합되었다. 이를 통해 로데슈바르즈는 프로젝트 비즈니스의 역할이 중요한 시장 분야에 시스템 기술 전문성과 리소스를 제공한다. 이들 솔루션들은 고객의 디지털 주권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Networks & Cybersecurity 사업부는 데이터 전송 및 장치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도록 기업 및 공공기관에 안전한 WAN, LAN 및 WLAN 네트워크 인프라와 제품을 제공한다. 미래 지향적 네트워크와 보안 및 암호화 솔루션은 사이버 공격의 영향으로부터 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정보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보호한다.

성과로 재입증된 Test & Measurement 비즈니스

최신 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특히 높은 시장 분야들과 이에 연관된 개발, 공급업체들에서는 계속해서 많은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이는 Test & Measurement 사업부의 경영성과를 견인하는 기반이 되었다.

로데슈바르즈는 V2X 통신과 같은 까다로운 차량 애플리케이션에서 5G 등 이동 통신 분야의 최신 무선 통신 표준을 위해 시장 선도적인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혁신적인 레이더 측정솔루션 및 측정 시스템을 통해 이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제조사와 부품 공급사, 인증 시험소 등은 실 도로의 현실적인 운전 시나리오를 실험실 시험으로 변환하는 독보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어, 비용 효율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5G 네트워크 확장이 가속화되면서, 특히 최대 7G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단말 테스트 수요가 급증했다.

한편 로데슈바르즈는 오실로스코프 공급업체로서 시장에서 입지를 굳혀 왔다. 10년 전 오실로스코프 분야에 진출한 이후,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의 요구를 염두에 두고 특별히 설계 및 개발한 새로운 측정기기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화 및 연결성에 대한 지속적인 높은 수준의 투자가 이어지면서 부품 제조업체들의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했다. 이와 함께 로데슈바르즈는 스위스의 선도적인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제조사인 취리히 인스트루먼츠(Zurich Instruments)에 대한 인수 작업을 2021년 7월 1일, 성공적으로 완료함으로써 양자 컴퓨팅 분야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의 입지를 구축했다.

글로벌 고객 접근성으로 프로젝트 비즈니스에 대한 기술 파트너십 보장

글로벌 기업으로써 탄탄한 지역별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는 코로나 관련 여행 규제 등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프로젝트 비즈니스에 성공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다. 독일에서는 보안 통신 시장 부문에서 최고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항공교통관제에서 육군 및 해군을 위한 보안 통신에 이르기까지 로데슈바르즈는 CERTIUM®, SOVERON® 및 NAVICS®와 같은 교차 플랫폼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각국 정부 및 공공 기관 고객들이 보안상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디지털 주권을 확고히 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5G 네트워크의 글로벌 확장이 가속화되면서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대응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Mobile Network Testing(MNT) 시장 부문에 적합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전세계 주요 네트워크 사업자와 인프라 제공업체는 QoE(Quality of Experience) 및 QoS(Quality of Service) 측정 및 검증에 최적화되어 있는 로데슈바르즈 솔루션의 성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자사의 제조 설비 중 한 곳에 5G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도 했으며,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의 진정한 적용사례 구현을 직접 최적화하고 있다.

증가하는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에 대응하는 로데슈바르즈

Network & Cybersecurity 사업부는 공공 및 민간 부문의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에 대한 추가 수요를 통해 혜택을 받고 있다. 증가하는 사이버 공격과 점점 더 분산된 구조 및 모바일 작업의 증가로 인해 디지털 보안 및 주권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로데슈바르즈 Cyebersecurity 사업부와 자회사인 LANCOM Systems는 유럽의 전문분야 고객들을 위한 네트워크 및 암호화 솔루션 분야의 최대 공급업체 중 하나이다.

LANCOM Systems는 안전한 사이트 네트워킹을 위해 독일연방정보보안국(BSI)에서 인증한 최초의 소프트웨어 기반 비즈니스 라우터를 공급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보안 전문가들은 독일 디지털 스쿨 협약(DigitalPakt Schule)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고 수준의 보안 및 데이터 보호 표준을 충족하는 네트워크 기술을 이미 3,000개 이상의 학교에 설치했다. 로데슈바르즈 Cybersecurity 사업부는 정부 부문 사업에서 독일 연방 주 소속 공공기관 네트워크에 BSI 승인 암호화 기술을 제공했다. 다른 독일 연방 주에서는 이를 네트워크 현대화를 위한 청사진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성장에 초점을 맞추는 로데슈바르즈


글로벌 경제의 점차적인 회복은 특히 회계연도 말에 로데슈바르즈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로데슈바르즈는 미래 시장 분야에서의 글로벌 입지와 탄탄한 경제 기반 덕분에 매우 유리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