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레이디올(Raydiall)과 야자키(Yazaki),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협력으로 완성된 1000BASE-T1용 SPE(Single Pair Ethernet) 커넥터 검증

차량에 사용되는 FAKRA 및 HSD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인 제조사인 레이디올(Raydiall)과 와이어 하네스 및 커넥터 및 기타 터미널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야자키(Yazaki)는 OPEN Alliance TC9 사양을 만족하는 1000BASE-T1용 SPE(Single Pair Ethernet) 커넥터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커넥터의 개발 검증 및 적합성 시험은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ZNB8 4포트 네트워크 분석기를 통해 완료되었다.

레이디올(Raydiall)과 야자키(Yazaki),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협력으로 완성된 1000BASE-T1용 SPE(Single Pair Ethernet) 커넥터 검증

레이디올 오토모티브는 일본의 파트너사인 야자키와 함께 링크 세그먼트(통신 채널) 분야를 위한 다양한 자동차 이더넷 컴포넌트를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컴포넌트에는 케이블 어셈블리(케이블 하네스 및 커넥터)와 PCB 헤더, 인라인 커넥터 및 SCC(Standalone Communication Channel) 등이 포함된다. 차량 제조사 및 부품 공급사 고객들에게 뛰어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제품은 오픈 얼라이언스(OA)의 TC9 기술 위원회의 1000Base-T1 STP 시험 규격을 충족하도록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OA TC9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반사손실(RL)과 삽입손실(IL) 및 모드 변환(LCL 및 LCTL)은 물론, 제품의 장해(Emission) 및 내성(Immunity) 특성과 연관되는 Screening Attenuation 및 Coupling Attenuation 파라미터와 같은 다양한 측정을 수행해야 한다. CIDM(Characteristic Impedance Measurements, 특성 임피던스 측정)은 시간 도메인(Time Domain) 분석을 지원하는 R&S ZNB8의 소프트웨어 옵션 R&S ZNB-K2을 통해, 수행된다.

로데슈바르즈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는 높은 측정 정확도는 물론, 시험에 요구되는 주파수 도메인(Frequency Domain) 및 시간 도메인(Time Domain) 측정 요건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OA TC9 규격의 시험 요구 사항을 만족하는 완벽한 시험 및 측정 기기이다. 또한 R&S ZNB Vector Network Analyzer는 시장에서 검증된 디임베딩 툴 Ataitec ISD 소프트웨어를 자체 옵션 R&S ZN-Z220으로 지원하여, 인라인 및 헤더 커넥터(Inline & Header Connector) 등 컴포넌트를 OA TC9 규격에 따라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레이디올의 Product Validation Manager이자 RF 전문가인 Adrien Brunet는 "레이디올과 파트너사인 야자키는 자동차용 이더넷 시장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할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로데슈바르즈는 고주파 데이터 전송 분야의 전문기술을 통해 테스트 및 측정 장비 분야의 핵심 파트너로 기여했습니다. 로데슈바르즈의 지원을 통해 선도적인 자동차용 커넥터 회사로서 주행 경험을 개선시키는 제품 개발 목표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로데슈바르즈의 Automotive Market Segment Manager인 Nik Dimitrakopoulos 박사는 "1000BASE-T1 차량용 이더넷의 공식적인 양산은 2020년에 최초로 시작되었습니다. 레이디올과 야자키는 이를 위한 고품질 케이블과 커넥터를 생산하는 선도 기업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ZNB8 VNA를 통한 검증을 지원하여 이들의 성공에 함께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로데슈바르즈는 차량 제조 업계에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보다 안전하고 연결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로데슈바르즈의 자동차용 이더넷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ohde-schwarz.com/automotive-ethernet_231832.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