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ODVA

캐비닛 내의 리소스 제한 장치까지 확장할 수 있는 EtherNet/IP 네트워크

ODVA는 공급업체들이 푸시버튼 및 접촉 기를 비롯해 캐비닛 내부의 리소스 제한 장치까지 네트워크 를 확장할 수 있도록 향상된 EtherNet/IP 사양을 발표했다. 비용과 크기 및 전력 요건에 대한 제약으로 인해 여전히 유선으로 연결된 많은 엣지 노드에서 EtherNet/IP 사용이 제한되어 왔다. 그러나 반도체 칩 비용이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간단한 장치에서도 연결기능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산업용 IoT(IIoT: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가 급속히 확장되고 있다. IT와 OT 융합이 가속화되고, EtherNet/IP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접촉기와 푸시버튼과 같은 하위 레벨의 자동화 장치의 캐비닛 내에도 EtherNet/IP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EtherNet/IP 네트워크 상의 캐비닛 내의 리소스 제한장치는 낮은 오버헤드의 UDP전용 리소스 제한 EtherNet/IP 통신과 EtherNet/IP용 물리계층 인캐비닛 프로파일(In-Cabinet Profile)을 포함하고 있는 최근 발표된 향상된 EtherNet/IP사양을 통해 지원된다. IT친화적인 LLDP노드 토폴로지 검색 메커니즘과 자동 커미셔닝 지원, 자동장치 교체 지원과 같은 향상된 기능을 통해 리소스 요건이 감소했다. 또한 새로운 회선 회로 선택을 위한 사양을 통해 시스템 전반에 걸쳐 시퀀스 명령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EtherNet/IP 인 캐비닛버스 솔루션은 단선 이더넷(IEEE Std 802.3cg-2019 10BASE-T1S)을 사용하여 인터페이스 구성요소를 줄이고, 장치 당 하나의 인터페이스와 여러 장치를 지원하는 하나의 스위치 포트가 있는 단일 캐비닛에서 멀티 드롭 케이블링을 통해 노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병렬실행을 제거하기 위해 혼성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전원을 제어하는 케이블을 통해 추가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토폴로지를 위한 회선선택은 상대위치에 대한 검색을 활성화함으로써 구성 스위치를 제거할 수 있으며, 매개변수화를 위한 어셈블리 중에 프로그래밍 툴과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어셈블리 시간은 절연 변위(천공)커넥터를 통해 대부분의 와이어 및 케이블 준비 작업을 제거함으로써 크게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노드는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엔지니어링 툴을 사용하지 않고도 정상적인 시스템 동작 중에 동일한 유형의 호환 가능한 노드로 교체할 수 있다.

ODVA의 사장 겸 전무이사인 알 베이도운(Al Beydoun) 박사는 “가장 작은 물리적 풋프린트와 하드웨어 리소스가 가장 제한된 장치까지 EtherNet/IP연결을 확장함으로써 엣지의 자동화 과정에서 추가적인 디지털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 더 많은 장치에서 진단 및 예후, 자산 식별 정보 등을 원격으로 확보함으로써 계획되지 않은 가동중단 시간을 줄이고, 기존자산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며, “리소스가 제한된 장치들을 EtherNet/IP에 연결하면, 최종 사용자를 위한 기존 네트워크의 가치를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하위레벨의 보조네트워크와 관련 게이트웨이의 필요성이 크게 줄어든다.” 고 밝혔다.

캐비닛 내부의 리소스 제한장치를 위해 확장된 EtherNet/IP는 가장 단순한 패널 내 장치를 디지털 네트워크에 추가함으로써 투자수익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다. 이는 UDP 전용 EtherNet/IP통신과 단선 이더넷 사용 및 외부 전원과 케이블링을 캐비닛 내부에서 공유하여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크게 줄임으로써 가능하게 되었다. 하위 레벨의 패널 내부 장치를 네트워크에 추가하면, 부가적인 원격진단 및 자산정보와 매개변수화 기능, 자동 노드 토폴로지 검색 및 플러그앤플레이 장치 교체 등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제약이 있는 장치나 없는 장치를 모두 하나의 원활한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장치의 가치향상 및 비용절감으로 최종자동화 사용자에게 분명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리소스 제한 장치의 EtherNet/IP를 위한 인캐비닛 프로파일을 비롯해 최신 버전의 EtherNet/IP 사양은 odv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