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PEPPERL+FUCHS FACTORY AUTOMATION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초음파 기술

물탱크 수위조절은 초음파 센서의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다. M30 슬리브의 센서는 아무런 문제없이 4미터 혹은 6미터 높이를 측정할 수 있다. 만약 펌프가 PLC로 제어된다면, 컨트롤러에 센서의 탑재 및 배선에 있어 설치가 제한된다. 측정된 값은 IO-Link나 아날로그 출력을 통해 전송되며, 이후 컨트롤러에서 처리된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초음파 기술
캡션: F77 디자인 상의 소형 초음파 센서

스탠드얼론 솔루션은 센서를 파라미터로 나타내기 위해 몇몇 추가 단계가 요구된다. 빈 임계값(Empty Threshold)이나 풀 임계값(Full Threshold), 펌프 활성 이력값(Hysteresis Value), 그리고 채우는 동안 보다 정확하게 측정된 값을 제공하기 위한 평균 시스템은 파라미터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쉽게 조정이 가능하다. 래더(Ladder)와 같은 간섭을 유발하는 요소들은 사운드 콘(Sound Cone)의 폭을 감소시킴으로써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직관적인 파라미터화 소프트웨어는 센서를 특정 작업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다른 방법으로, 초음파 센서가 탁월한 안정성으로 수행할 수 있는 간단한 작업이 있다. 한가지 사례는 마운팅 머신에서 PCB를 검출하는 것이다. 이 센서는 접근하는 PCB의 가장자리를 정확하게 검출해야 한다. PCB의 우묵한 곳이나 다른 컬러, 광택이 나는 표면은 F77 초소형 디자인의 소형 초음파 센서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 센서의 편평한 프로젝션 콘은 우묵 들어간 부분은 무시하고 안정적으로 가장자리를 검출한다. 간단하게 PCB의 위치를 알려줌으로써 충분히 관련 작업을 위한 센서를 설정할 수 있다.

Pepperl+Fuchs의 지난 20년 동안의 철저한 개발노력은 초음파 기술을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변모시켰다. 초음파 센서는 직관적인 파라미터화 툴을 이용해 특정 작업이나 조건에 맞게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할당된 작업을 안정적으로 실행하는 간단하고 비용 효과적인 초음파 센서를 위해서는 센서의 유효거리를 지켜야만 한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