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Westermo Teleindustri AB

유럽에서 가장 큰 현수교를 위한 비상전화 시스템

Great Belt Fixed Link는 덴마크 국민의 절반을 유럽의 다른 도로 및 철도와 연결하고 있다. 약 1천1백만 대의 차량과 8백30만 명의 열차 승객들이 해마다 이 다리를 통과하고 있다. 새로운 2x1Gbps 광 백본 네트워크가 기상센터 및 CCTV의 모든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최근 설치되었으며, IP 텔리포니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비상 전화 시스템도 도입되었다. 전화 및 광 백본 간의 데이터 통신을 제공하기 위해 A/S Storebælt는 Westermo의 견고한 울브린 이더넷 익스텐더(Wolverine Ethernet Extender)를 채택했다.

유럽에서 가장 큰 현수교를 위한 비상전화 시스템
지난 1988년 공사가 시작되어 1997년 처음으로 열차의 교통이 개통되었다. 1년 후인 1998년에 이 Fixed Link의 공사가 모두 완료되었으며, 차량의 교통 또한 개통되었다. 국영기업인 A/S Storebælt는 지난 100년 이상 적용하고 있는 조건 하에서 연중 항시적으로 이 링크의 운영관리를 담당했었다.

이 Fixed Link는 6.8km의 현수교(이스트 브리지: East Bridge)와 6.6km의 박스 거더(Box Girder- 웨스트 브리지: West Bridge), 그리고 철도 터널로 이루어져 있다. 모두 합쳐서 이 링크는 18km의 길이에 이른다. 이 방대한 규모의 국영 구조물은 안전에 관한 한 극도의 관리가 요구된다. 이 다리를 따라서 수많은 CCTV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고, 항상 바람과 기후 변화를 리포트하는 7개의 기상센터가 있으며, 고속도로를 따라 최소 매 600미터 마다 양방향으로 비상전화가 설치되어 있다.

이 다리가 10년 이상 사용되어진 이후 안전 시스템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요구되었었다. 기존의 백본 네트워크의 전송 용량은 2Mbps로, 이 시스템으로도 충분한 대역폭을 제공했었지만, 더 이상의 서비스는 어렵게 되었다. 새로운 2x1Gbps의 광 백본 네트워크가 기상센터 및 CCTV의 모든 데이터 전송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치되었으며, IP 텔리포니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비상전화 시스템도 설치되었다.

기존의 비상전화 시스템은 여러 가지 면에서 충분하지 못했다. 무엇보다도 수화기를 지탱하고 있는 캐비닛이 다리 위의 혹독한 외부 기후에 견딜 수 있을 만큼 견고하지 못했다. 모든 종류의 기후 조건에 지난 10년 동안 연중 내내 노출되어 있던 알루미늄 캐비닛은 전화기를 사용할 수 없을 만큼 심하게 부식되었다.

기존 시스템의 또 다른 문제는 모든 전화가 필요한 도움과는 상관없이 근처 소도시인 슬라젤스(Slagelse) 경찰의 경보 센터와 직접 연결되어 있었다는 점이다. 10개 전화 중 9개는 연료가 떨어진 사람들로부터 걸려온 것이었고 실제 사고가 아니었다. 차량이 다리 위에 정차해 있을 경우에는 심각한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경찰은 어떠한 차량의 정차 시에도 이를 가능한 빨리 다시 이동시켜야 한다. A/S Storebælt는 이러한 상황에서 오도가도 못하는 차량을 위험한 길로부터 빠져 나오도록 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간단하게 연료를 공급하거나 무료 견인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다.

새로운 IP 텔리포니 전화 시스템은 연료 문제는 자체 직원들을 통해 해결하고, 사고로 인한 비상 전화는 경찰의 경보 센터로 간단하게 포워딩 할 수 있도록 모든 전화를 A/S Storebælt 제어 센터와 연결하고 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 향상된 또 다른 개선점은 기존 시스템에서는 불가능했던 것으로, 전화가 걸려온 지점의 정확한 위치를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보다 빠른 구조 활동 및 보다 향상된 안전성을 보장한다.

보다 내기후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전화가 설치되었으며, 전화와 광 백본, 그리고 A/S Storebælt이 채택한 견고한 Westermo의 울브린 이더넷 익스텐터 간의 데이터 통신을 제공한다. 울브린은 여러 종류의 연선 케이블을 이용하는 SHDSL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최대 15.3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울브린이 제공하는 탁월한 혜택 중 하나는 기존 케이블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이로 인해 설치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이 경우 기존 전화 시스템의 케이블은 IP 전화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막대한 재정 절감이 가능하다.

31개의 울브린 유닛이 다리 전체에 설치되었으며, 각 디바이스는 한쪽 끝에는 2개의 전화를 그리고 다른 쪽은 백본 네트워크와 연결한다.

울브린은 완벽한 솔루션으로서 기존 프로젝트의 긍정적인 결과를 기반으로 Westermo의 유닛 채택이 결정되었으며, 이 외에도 이 제품의 견고성, 사용 용이성, 문제 발생이 없는 안정성 등이 고려되었다.

이미지 캡션:
applications.eps: 이 그림은 어떻게 IP 전화 시스템이 설치되었는지를 보여준다. 하지만 완벽한 데이터 통신 시스템은 비상전화 그 이상을 처리한다. CCTV와 같은 다른 장비와 다양한 종류의 원격 측정 또한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다.

cabinet.jpg: 울브린 체인의 첫 번째 유닛은 다리 동쪽에 있는 서버 룸에 위치해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