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EPLAN

EPLAN Electric P8 2.0

활성 디바이스 보호 및 채널 지향적 PLC 디자인, 포인트 배선, 그래픽 기능 개선과 같은 여러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EPLAN 플랫폼 2.0은 프로젝트의 안정성과 보다 뛰어난 기능 및 속도를 제공한다. 이 새로운 버전은 1천개 이상의 고객 요구 사항을 개발 과정에서 고려하였다.

EPLAN Electric P8 2.0
2.0 버전은 진행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새로운 차원의 전기 엔지니어링을 제공하며, 동시에 유체 공학 및 공정 자동화, 엔클로저 구조설계 및 생산 등을 지원한다.

EPLAN Electric P8 2.0에서 삭제는 있을 수 없다. 이는 변경된 사항을 보호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상치 못한 아이템 변경이나 실수로 인한 삭제는 모두 너무 쉽게 일어날 수 있다. 새로운 “디바이스 보호” 기능으로 모든 프로젝트 부품들은 그래픽 삭제 명령의 경우에도 유지된다. 동일하게 매크로에도 적용된다. 디바이스 보호기능은 모든 개별 부품들이 매크로 내에 그래픽적으로 배치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디바이스의 구성요소들을 인지한다. 이를 통해 가능한 빨리 사전 기획 단계에서 예상치 못한 일들을 방지할 수 있다. 프로젝트 데이터의 보호기능 활성화는 EPLAN 플랫폼의 부품 정의에서 자유롭게 규정할 수 있다. 이는 엄청난 양의 프로젝트 자료들을 명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또한 표준화된 효율적 디자인의 기반이 된다. BoM(Bill of Materials)이 산출된 후, 잘못된 주문이나 생산 지연은 방지된다.

어드레스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식별자이며, 오늘날의 모든 자동화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PLC 디자인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또한 그래픽 지향적 혹은 디바이스 지향적 작업 방법과 함께 PLC 컴포넌트는 채널-지향적 방식으로 설계가 가능하다. 이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며, 현재의 하이-엔드 작업 방법과 합치된다. 또한 새로운 PLC 네비게이터는 쉽게 부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부품들은 회로도 상에 간단하게 배정함으로써 빠르게 설계 및 문서화 할 수 있다. PLC 컴포넌트 뷰는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또 다른 주요 항목은 '넷기반 배선(Netbased Wiring)' 모듈이다. EPLAN Electric P8은 데이터베이스 레벨에서 그래픽적인 표현과는 관계없이 네트워크 내의 연결을 상세하게 정의할 수 있다. 회로도에서는 타겟 배선 대신에 로직 포인트 배선이 보여질 것이다. 회로도의 명확한 표현 및 보다 간단한 생산으로의 연결은 이러한 새로운 작업 방법을 통해 이상적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넷기반 배선 및 타겟-지향적 배선 작업 방법의 장점은 모두 프로젝트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보다 많은 그래픽 기능이 제공된다. 자유로운 그래픽 영역에서 확장된 CAD 기능은 보다 확실하게 생산 사양을 보장한다. 트리밍 및 면취기능 뿐만 아니라 수선(Perpendicular) 및 절선면 디자인은 기계 장치 생산을 위해 상세한 표현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들 중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그래픽적으로 객체를 배치하기 위해 XY 좌표를 직접 EPLAN Electric P8에 입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생산에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모든 정보를 가지고 신속하게 오퍼레이터 데스크 및 플랜지 플레이트를 생성할 수 있다.

부품관리를 위한 새로운 풀 텍스트 필터는 사용자들이 트리/리스트/콤비네이션 뷰에서 신속하게 적절한 부품을 선택하고 부품 마스터를 필터링하기 위해 용어 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설계는 디바이스 레벨로 가속화되며, 풀 텍스트 필터는 부품 마스터 데이터 네비게이터에 통합되어 있다. 따라서 새로운 EPLAN Electric P8에서 상당히 진작된 기능들을 통해 처리가 간편해졌다. 미니 툴바와 툴바를 위한 보다 세밀한 아이콘들은 전문가들이나 가끔 이용하는 사용자들 모두에게 편리한 직관적인 처리방식을 제공한다.

다시 한번 언급하자면, EPLAN 플랫폼은 실제 작업에서 이미 실증이 이뤄지고 있으며, 안정성, 특히 새로운 머시너리 디렉티브(Machinery Directive) 측면에서 명확히 보여지고 있다. 모든 문서화에 대한 품질은 온라인 검증 기능을 통해 보장되며, 시스템은 입력되고 있는 데이터의 오류를 자동으로 방지한다.

그림:
protected_device_EN.jpeg: EPLAN Electric P8에서 활성 디바이스 보호 및 디바이스 설정은 예기치 못한 변경을 방지하고 올바른 문서작업을 보장한다.
netbased_wiring_EN.jpeg: 네트워크 내의 회로도를 이용해 데이터베이스 레벨에서 로직 포인트 배선을 정의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