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NORD Drivesystems

노드사의 솔루션, 태양광 분야에 채택

노드(NORD)사의 기어드 모터가 독일 북부의 태양광 발전소에서 솔라 모듈의 위치를 유지하고 안전하게 지탱시키기 위한 솔루션으로 채택되었다. 영구적으로 솔라 패널이 낮 동안에 태양을 따라 이동하고 추적해야 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 문제가 노드 솔루션의 핵심 성공 요인이 되었다.

노드사의 솔루션, 태양광 분야에 채택
솔라파크 로데나스(Solarpark Rodenäs GmbH)의 인텔리전트 트래킹 기술은 태양광 발전소의 효율을 증대시켜 준다. 여기에는 강한 바람에도 솔라 모듈의 위치를 유지하고 안전하게 지탱할 수 있는 견고한 기어드 모터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공급되고 있는 드라이브 유닛은 전통적으로 제어장치를 사용하는데, 이는 결빙을 방지하기 위해 히터가 요구된다. 이로 인해 비용은 물론 부품들의 유지보수 작업이 많이 소요되며, 또한 드라이브 유닛의 에너지 소모도 증가한다.

노드사의 솔루션은 아래에 잘 묘사된 것처럼 내기후성, 정밀도, 에너지 효율성, 경제성 등의 요건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솔라파크 로데나스는 솔라 패널의 체결 시스템에 특화되어 있다. 솔라 셀은 태양광이 수직으로 비출 때 가장 효율이 좋기 때문에, 트래킹으로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지만 않는다면 정밀한 태양광 추적을 통해 상당히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 고정식 시스템과 함께 이 회사는 태양을 트래킹하기 위해 수작업으로 제어할 뿐만 아니라 완벽하게 자동화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의 컴팩트하면서도 강력한 기어드 모터를 통해 구동되며, 실례로 공칭 출력 2MW 규모로 독일 북부에서 가장 큰 실외 시스템을 갖춘 로드나스 솔라 파크에 적용되어 있다.

트래킹 제어는 일출 및 일몰 데이터를 통해 매일 계산이 이뤄진다. 일출 시에 솔라 패널은 태양을 따라 낮 동안에 동쪽으로 방향을 돌리게 된다. 매 15분마다 노드사의 기어드 모터는 4도씩 태양을 추적하기 위해 중앙 제어 장치의 임펄스를 통해 활성화되고, 그런 다음 다시 스위치를 끈다. 트래킹을 통해 솔라 집열기는 고정식 집열기와 비교해 25%에서 30%의 탁월한 효율을 달성한다.

패널은 각 16m²에 달하는 표면을 통해 북해 바람을 견딜 수 있는 넓은 면적을 제공한다. 2개의 웜 기어 장치로 이뤄진 모듈 타입의 유니버설(Universal) 시리즈 기어 장치는 별도의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도 패널 위치를 유지할 수 있다. 이들은 패널 위치를 정밀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10gale 이상의 강풍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700 대 이상의 기어드 모터들은 내부식성의 일체형 알루미늄 하우징 및 특수 페인트를 통해 혹독한 북해 기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이중으로 보호 처리가 되어 있다. 또한 높은 품질의 합성 윤활유를 통해 영하 이하의 온도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유지 보수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미지:
Tracks1.jpeg: 회전 솔라 모듈- 가볍고 내기후성이 탁월한 노드사의 유니버설(Universal) 웜 기어 장치
Tracks2.jpeg: 700개 이상의 솔라 모듈이 구축된 로데나스 솔라 파크(Rodenäs Solar Park)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