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ARC INFORMATIQUE

프랑스 TelecityGroup의 새로운 데이터 센터에 PcVue 9.0 설치

SI(System Integrator) 업체인 ETDE는 파리에 위치한 TelecityGroup의 새로운 데이터 센터 설비 전반을 구축하는데 있어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및 전기 공급 모니터링을 위해 ARC Informatique의 PcVue 9.0을 채택했다. 통신 아키텍처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된 이 소프트웨어의 개방성 및 단순한 계층 구조가 이번 채택 결정의 핵심 요소가 되었다.

프랑스 TelecityGroup의 새로운 데이터 센터에 PcVue 9.0 설치
TelecityGroup은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자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업체로 유럽지역의 선도기업이다. 이 회사는 기술 및 웹, IT 인프라 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보안을 기반으로 고도의 안전한 커넥티비티 보안 환경을 설계, 개발 및 관리하고 있다. TelecityGroup은 유럽 지역의 주요 비즈니스 허브를 이루고 있는 23개의 데이터 센터를 관리한다.

TelecityGroup이 고객들을 위해 새롭게 구축한 3400m² 용적의 Condorcet 빌딩은 데이터 센터 내에 중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이 빌딩은 2010년 데이터 센터 유럽 어워드에서 ‘유럽 최고의 데이터 센터’를 수상한 바 있다. 이 새로운 건물은 정보보안을 규정하고 있는 국제 표준 ISO 27001:2005와 효과적인 환경 관리를 규정하고 있는 ISO 14001:2004에 따라 설계되었다. 특히 에너지 효율에 중점을 두고 빌딩의 구조가 구현되었으며, 이와 함께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 위해 매우 정교한 인텔리전트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및 프리 쿨링(Free cooling) 기술이 접목되었다. 또한 PANAP 및 SFINX 커넥티비티를 통해 다중 접속 옵션이 향상되었으며,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전국 및 국제적인 피어링 및 인터넷 접속 옵션을 제공한다.

이 빌딩은 12개의 52인치 스크린으로 구성된 비디오 월을 갖춘 NOC(Network Operations Centre)와 모니터링 센터를 두고 있으며, 각각의 스크린은 서로 다른 시스템에 특화되어 있다. 보안 및 비디오 감시를 위한 6개의 스크린과 화재감지용 1개의 스크린, 시스템 운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3개의 스크린, 그리고 2개의 PcVue 워크스테이션이 있다. 첫 번째 워크스테이션은 전기 공급 시스템 전용이며, 두 번째는 에어 컨디셔닝 관리를 위한 것이다. 각 워크스테이션은 3개의 스크린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의 스크린은 비디오 월 상에 계통도(에어 컨디셔닝 및 전기 공급)를 보여주며, 나머지 두 개의 스크린은 오퍼레이터 작업대에 위치해 있다. 이 중 하나는 보다 자세한 시스템 정보를 위한 디스플레이이고, 또 다른 하나는 일반적인 도식을 포함하고 있는 PC 보안 모니터링용 원격 스크린이다.

ETDE의 헬렌 게리(Hélène Gaury)는 “우리는 2가지 주요 이유 때문에 PcVue를 선택하게 되었다. 첫 번째는, 마켓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표준을 유지하고 PLC 및 빌딩 관리 제어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한 개방형의 멀티 프로토콜 시스템을 고객사인 TelecityGroup에게 공급하기 위해서였다. 두 번째 이유는 PcVue는 단지 2개의 프로토콜 변환 포인트 만이 있기 때문이다. 다이렉트 LON이나 MODBUS 통신 게이트웨이로 판독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PLC로 직접 IP 네트워크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 이러한 간단한 계층적 아키텍처는 한층 더 안정적이며, 보다 빠른 데이터 프로세싱을 제공한다. 마켓의 다른 솔루션은 SQL 타입의 데이터베이스에 이르기 전에 최대 4개까지의 서로 다른 변환 레이어를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전기공급 측면에 있어서 PcVue는 각각의 서버 베이를 위한 트랜스포머에서 차단할 수 없는 전원공급장치, 분산 보드, 소모량 미터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스템을 모니터한다. 에어 컨디셔닝 측면의 경우, PcVue는 서버 영역내의 쿨러 장치에서 펌프, 루트-탑(Root-Top) 설비, 캐비닛 에어 컨디셔너에 이르기까지 모든 회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ARC Informatique의 PcVue 솔루션이 제공하는 필수요소 중 하나인 DreamReport 소프트웨어는 TelecityGroup이 시스템과 특히 각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전기량에 대한 완벽한 다이나믹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