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NORD Drivesystems

IE3 에너지 절감 모터

NORD사는 현재 IE3 모터를 개발 중입니다. NORD사는 IE2 등급과 비교해 다른 재질을 사용함으로써 최소 10% 이상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IE3 에너지 절감 모터
농형(Squirrel Cage) 전도체 소재로 알루미늄 대신 구리를 사용함으로써 IE3 시스템에서 회전자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구리 비전도도(Specific conductivity)는 알루미늄 보다 약 60% 이상 뛰어나다. 회전자 손실에 비례하는 부하시의 슬립(Slip)이 알루미늄 모터와 비교해 현저히 감소되었다. 구동 영역의 토크 커브 또한 상당히 가파른 양상을 보였으며, 낮은 슬립을 가지면서 최대토크(Breakdown torque)에 도달 한다. 이에 덧붙여 회전자 손실에 비례하는 기동토크(Starting torque)가 현저히 낮다.
알루미늄 모터와 달리, 구리 회전자를 가진 IE3 모터는 철의 양을 증대시킬 필요가 없거나, 또는 약간 적정양만 늘리면 된다. 하지만 구리와 같은 대체 재질 선택뿐만 아니라 다른 수단들 또한 사용되었다. 여기에는 낮은 철심손실(Specific core losses)을 가지는 적층 소재 시트(Sheet lamination material)를 비롯해 권선 횡단면이 훨씬 큰 전도체, 자속(Flux)-최적화 권선, 보다 작은 권선 헤드 등이 사용되었다.
또한 영구 자석 모터와 인버터를 사용(동기식 모터 원리)을 통해 보다 향상된 효율을 달성할 수 있었다.

Illustration:
----
그림 설명: 알루미늄 대신 구리를 사용함으로써 IE3 모터에서의 회전자 손실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