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새롭게 개선된 R&S RTP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발표,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로데슈바르즈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R&S RTP는 뛰어난 성능으로 널리 인정받은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제품이다. 이러한 R&S RTP 오실로스코프가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대형 디스플레이를 결합하여 더욱 진보된 모델로 진화했다. 로데슈바르즈의 오실로스코프는 출시 이후 널리 인정받은 탁월한 실시간 고성능 신호 무결성 성능과 함께 현대적 감각의 컴팩트한 외관으로 훨씬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새롭게 개선된 R&S RTP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발표,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로데슈바르즈
새로워진 R&S RTP 모델은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더욱 빠른 획득 속도와 진보된 신호 무결성 측정 기능으로 강화된 실시간 신호 분석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R&S RTP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차세대 R&S RTP 모델은 더 크고 선명한 13.3인치 FHD 터치스크린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 패널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는 16:9 포맷의 선명한 터치스크린으로 파형이 화면에 표시되는 동안에도 설정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전면 패널을 통해 직접 주요 계측기 설정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모든 기능에도 불구하고, 컴팩트한 제품 크기를 유지하였기 때문에 사용자는 실험 환경에서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 오실로스코프 사업부 부사장인 안드레아스 베르너(Andreas Werner) 박사는 “로데슈바르즈 개발팀이 R&S RTP의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은 테스트 엔지니어들이 테스트 장비 운용에 어려움없이 당면한 설계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용환경을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 로데슈바르즈의 오실로스코프는 컴팩트한 크기에서 고객들이 기대하는 탁월한 성능과 유연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최초 출시 이후 실시간 신호 무결성 분석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은 R&S RTP 오실로스코프는 이번 모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고 밝혔다.

R&S RTP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는 최대 40Gsmaple/s의 샘플링 속도와 4GHz ~ 16GHz에 이르는 다양한 대역폭을 지원하는 모델로 공급된다. 모든 모델은 최대 16GHz의 대역폭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R&S RTP의 핵심은 로데슈바르즈가 직접 설계한 신호 수집 및 프로세싱 ASIC으로, 750,000waveforms/s의 탁월한 획득 속도를 통해, 엔지니어들이 회로의 설계 결함을 보다 쉽게 식별하고, 분리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기본 획득 메모리를 채널 당 100Mpoint까지 확장하여 긴 이벤트나 시퀀스를 안정적으로 캡처하고, 분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 획득 메모리는 채널 당 최대 3Gpoint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러한 탁월한 기능들을 통해 R&S RTP는 동급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하드웨어로 구현된 16Gbps 클럭 데이터 복구(HW-CDR)은 R&S RTP의 주요 기능 중 하나로써, 고속 직렬 인터페이스의 장기 모니터링을 위한 실시간 아이 다이어그램을 지원한다. 신규 제공되는 R&S RTP-K136 및 K137 옵션은 수집된 데이터 스트림에서 최대 8Gbps 및 16Gbps의 속도로 순차 비트 데이터 아이 분석이 가능하다. 연속적으로 동작하는 HW-CDR은 비트 슬라이싱(Bit Slicing)을 위한 타이밍의 기반이기도 하다. 이러한 하드웨어 기반 CDR 기능은 소프트웨어 방식의 CDR에 기반하는 기존의 사후 프로세싱 방식 대비 탁월한 장점을 제공한다. HW-CDR과 조합된 R&S RTP의 실시간 디임베딩 및 실시간 미분 산술함수 기능으로 사용자는 짧은 시간 안에 신호 오류를 검색하거나 디버깅을 완료할 수 있다.

신규 제공되는 R&S RTP-K39 User Defined Math Option은 훨씬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보다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테스트 엔지니어가 복잡한 계산을 위해 파이썬(Phthon) 스크립트를 호출하고, 결과를 오실로스코프에 수학 신호로 디스플레이하여 캡처된 데이터를 필요에 따라 분석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R&S RTP-K27 MIPI D-PHY V2.1/2.5를 비롯해 R&S RTP-K28 MIPI C-PHY V2.1 및 R&S RTP-K102 USB 3.2 1/2세대 RX 적합성 테스트 등의 어플리케이션 옵션들이 신규 제공된다. 이들 어플리케이션 옵션들은 R&S ScopeSuite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프레임워크와 함께 운용되어, 이미지 기반 가이드라인으로 자동화된 테스트와 테스트 리포트 생성을 지원한다.

R&S RTP는 동급 상용 제품 중 가장 컴팩트하고, 가벼운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제품이다. 제품에 적용된정교한 냉각 컨셉과 저소음 팬으로 동급 제품 중 가장 조용한 오실로스코프이기도 하다.

로데슈바르즈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6월 21일 ~ 23일까지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2022(Embedded World 2022) 전시회(부스4-218)에서 새로운 R&S RTP에 대한 첫 공개 데모 중 하나를 시연할 예정이다. R&S RTP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는 현재 로데슈바르즈를 통해 공급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www.rohde-schwarz.com/rt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