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eWON Flexy, 데이터 수집을 위한 MQTT 지원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는 자사의 IIoT 게이트웨인 eWON Flexy(신형 Flexy 205를 비롯한 모든 모델)가 MQTT(Message Queue Telemetry Transport) 프로토콜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MQTT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트래픽 및 디바이스 리소스 요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된 단순한 경량의 메시징 프로토콜이다.

eWON Flexy, 데이터 수집을 위한 MQTT 지원
MQTT(Message Queue Telemetry Transport) 프로토콜은 석유 및 가스 공급업체들이 파이프라인을 효율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1999년에 처음 고안했으며, 최근에는 IoT(Internet of Things)의 급속한 성장과 저전력 스마트 장치 간의 통신에 활용되면서 적용분야가 증가하고 있다.

MQTT는 기본적으로 저전력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겨냥한 발행/구독(Publish/Subscribe) 프로토콜이다. MQTT는 리소스가 부족한 임베디드 디바이스 환경에 적합하다.

eWON Flexy에서 MQTT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좋은 점 중 하나는 데이터 손실없이 모든 중단 지점에서 동작을 재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네트워크가 중단된 동안, 네트워크 통신이 재개되고, 클라이언트 디바이스가 데이터를 판독할 때까지 데이터를 버퍼링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네트워크 노드에 대한 정보 흐름을 관리할 수 있다.

MQTT는 낮은 대역폭, 높은 지연, 신뢰할 수 없는 네트워크로 인해 제한된 다수의 서버 및 클라언트 장치에 대용량 데이터를 용이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동적 통신 환경에 이상적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MQTT 프로토콜의 주요 용도는 원격 측정, 즉, 원격 모니터링이다.

eWON Flexy 사용자들 중 일부는 이미 이 프로토콜의 장점을 확인하고,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이를 통합하기 시작했다. 이 중 W2W 솔루션즈(W2W Solutions)는 MQTT를 활용해 어떻게 고객사의 변압기 수명을 연장할 수 있었는지 공개했다. 이에 대한 내용은 https://www.ewon.biz/applications/success-stories/give-your-transformer-an-extra-li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Flexy 라우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eWON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ewon.biz/products/ewon-flexy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