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MWC 2024에서 5G NTN-NR Rel.17 연결을 시연한 로데슈바르즈와 미디어텍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미디어텍(MediaTek)은 최신 3GPP Release 17 사양에 기반한 5G NTN(Non-Terrestrial Network) NR(New Radio) 연결의 시연을 위해 협력했다.

MWC 2024에서 5G NTN-NR Rel.17 연결을 시연한 로데슈바르즈와 미디어텍
R&S CMX500 OBT는 5G NTN-NR Rel.17을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의 최신 R&S CMX500 OBT Signaling Tester, 그리고 DUT로 미디어텍의 NTN-NR 디바이스가 사용된 이번 협력의 기술적 성과는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4(Mobile World Congress 2024)를 통해 공개되었다. 5G NTN-NR은 스마트폰 등 다양한 5G 단말을 위성 기반 서비스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차세대 NTN 기술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4에서 5G NTN-NR 라이브 연결 데모를 통해 LEO(Low Earth Orbit) 위성 액세스 노드 에뮬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이 셋업은 지상파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지역에 이동통신 연결성을 제공할 수 있는 5G 기술의 역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실제 네트워크 상황처럼 시뮬레이션하는 시나리오를 포함한다. NTN-NR은 특히 해상, 항공 및 도시 외곽과 같이 지상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현실적으로 어려운 전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서도 음성과 메시징 및 저속 데이터 서비스와 같은 기본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S CMX500 OBT Radio Communication Tester는 다양한 위성을 시뮬레이션하는 GNSS 옵션을 내장한 R&S SMBV100B 벡터 신호 발생기(Vector Signal Generator)와 함께 위성 기지국을 시뮬레이션한다. R&S CMX500은 상호 대화형의 Callbox 모드로 동작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RF 관련 측정과 함께 음성 통화를 수행할 수 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기반한 이 테스트 모드는 미디어텍(MediaTek)의 NTN 테스트 플랫폼으로 구동된 미래의 NTN-NR 디바이스가 전 세계 어디서나 완벽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건에서 5G 연결 성능 및 신뢰성을 평가할 수 있는 다기능 솔루션임을 보여준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Radio Testers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는 “미디어텍과 협력하여 MWC 바르셀로나에서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5G NTN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로데슈바르즈의 입지를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며, “R&S CMX500 OBT 기반의 5G NTN-NR 연결 데모를 통해 글로벌 커넥티비티를 향상시키는 비지상파 네트워크의 잠재력과 유비쿼터스 연결을 통한 완전히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미디어텍의 무선 통신 시스템 및 파트너십 부문 총괄 매니저인 호-치 황(Ho-Chi Hwang)은 “우리는 로데슈바르즈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커넥티비티 시대를 선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위성 기술에 대한 수요가 다양한 제품 영역에 걸쳐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가 언제든 세상과 연결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 디바이스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로데슈바르즈와 미디어텍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전시장 5번홀, 5A80 부스에서 5G NTN-NR 테스트 셋업을 시연했다. 방문객들은 로데슈바르즈의 최첨단 솔루션이 NTN 및 여러 기술에 대한 테스트 및 검증 요구사항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로데슈바르즈의 NTN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rohde-schwarz.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