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로데슈바르즈와 슬라롬(Slalom), 메타버스 시대를 위한 5G 기반 증강현실 애니메이션 아바타 통화 실현

메타버스 및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 애플리케이션은 5G 기술의 잠재력을 사용자들이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간주된다.

로데슈바르즈와 슬라롬(Slalom), 메타버스 시대를 위한 5G 기반 증강현실 애니메이션 아바타 통화 실현
로데슈바르즈와 슬라롬은 몰입형 증강현실 경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몰입형 경험에 대한 시장의 수용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보장을 위해서는 엄격한 테스트가 필수적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슬라롬(Slalom)과 협력하여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도록 확장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시장 출시 전 철저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핵심 툴을 개발했다. MWC 2024(Mobile World Congress 2024) 방문객들은 미래의 증강현실을 가능하게 만드는 최초의 데모를 확인할 수 있다.

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는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 애플리케이션과 Release 17 규격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수행했다. 이는 현재의 5G 기술이 가진 제한사항과 잠재적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Release 18에서 다루게 될 5G-Advanced의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되었다. 5G-Advanced의 핵심 영역 중 하나는 증강현실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아바타 통화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는 보다 광범위한 메타버스 세계로의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포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측정 및 테스트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인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비즈니스와 기술, 인류에 대한 교집합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차세대 프로페셔널 서비스 기업인 슬라롬(Slalom)과 파트너십을 맺고, 최첨단 실험 환경을 구축했다. 이번 협력으로 확장현실 기반 사용 사례에 대한 테스트 베드가 탄생되었다. 이 테스트 베드의 핵심은 로데슈바르즈의 R&S CMX500 5G One-Box Signaling Test 솔루션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셋업은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제어 가능한 환경에서 확장현실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평가하고, 대규모 구축 이전에도 가입자들에게 최적의 성능과 QoE(Quality of Experience)를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슬라롬이 개발한 애니메이션 아바타는 R&S CMX500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아키텍처로 렌더링된다. R&S CMX500은 5G 네트워크를 에뮬레이션하고 최종 사용자 기기와 VoNR(Voice over New Radio) 연결을 수행한다. 최종 사용자 경험은 아바타가 표시되는 레노버(Lenovo)의 ThinkReality A3 스마트 안경과 연결된 모토로라(Motorola)의 5G 스마트폰인 Edge 40 pro를 통해 생생하게 구현된다. 또한 이 시스템은 오디오 샘플에 대한 루프백 기능을 갖추고 있어 POLQA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미래에 필요한 오디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아바타 애니메이션의 핵심 요소는 통화 중 감정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머리 움직임에 대한 에뮬레이션이다. 최종 사용자 기기에서 이러한 세부사항을 정확하게 렌더링하고 적시에 표시하는 것은 두 회사가 추가로 검토하고 있는 주요 핵심 성능 지표 중 하나이다.

로데슈바르즈의 Mobile Radio Testers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포인트너(Christoph Pointner)는 “슬라롬과의 협력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기능을 향상시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무선 생태계를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메타버스를 향한 확장현실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상용화를 촉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슬라롬의 총괄 매니저인 샘 앤드루스(Sam Andrews)는 “로데슈바르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네트워크와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한 확장현실 경험의 종단간 품질을 평가 및 측정하고 최종 사용자들에게 원활한 결과를 제공하며,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개념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슬라롬의 첨단 컨버전스 아키텍처/모바일/5G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제이슨 인스킵(Jason Inskeep)은 “슬라롬은 네트워크에서 애플리케이션 계층 및 최종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종단간 통합 솔루션을 설계함으로써 기업들이 규모에 따른 탄력성과 효율성을 달성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것은 물론,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로데슈바르즈와 슬라롬의 이번 협력으로 보다 개인화된 몰입형 가상 상호작용의 실현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이러한 혁신은 소비자들에게 존재감과 참여도를 높이는 음성 통화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로데슈바르즈와 슬라롬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전시장 5번홀에 위치한 로데슈바르즈 부스 5A80에서 증강현실 애니메이션 아바타 통화의 테스트 베드 데모를 공개했다.

www.rohde-schwarz.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