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HMS 네트웍스, 최신 백서에 산업용 통신을 위한 5G 독자 연구 공개

이 조사에 따르면, 업계 전문가들의 절반이 제조 분야에 5G 적용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포괄적인 연결 수단으로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HMS 네트웍스, 최신 백서에 산업용 통신을 위한 5G 독자 연구 공개

산업용 통신 및 IIo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HMS 네트웍스(HMS Networks)는 2019년 봄에 50명의 전세계 산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해당 기업의 무선 통신 배치현황 및 5G 출시에 따른 대응방안에 대해 조사했다. HMS의 ‘5G: 업계는 준비가 되었는가?’라는 제목의 백서에는 이번 조사 결과와 제조산업의 5G 대비 현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HMS 네트웍스의 백서는 제조 및 산업 자동화 업계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미래의 표준인 5G 기술에 대한 업계의 의견을 담고 있다. 또한 오늘날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무선 기술과 이러한 기술의 향후 방향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인터뷰 대상자의 절반 이상(54%)이 자산의 원격 모니터링 및 원격 운용을 위해 무선 통신 솔루션을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3분의 1(34%)은 회사의 각기 다른 종류의 IIoT에 무선 통신을 사용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 인터뷰 대상자의 절반(48%)이 제조 분야에서 5G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부분 이 기술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유선이나 불안정한 와이파이, 그리고 여러 산업 표준을 대체할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 응답자의 대다수(58%)는 5G 채택 여부에 대해 무선 시스템의 안정성과 견고성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OT와 IT 담당자 의견이 모두 동일했다. 인터뷰 대상자의 4분의 1(26%) 이상이 짧은 대기시간을 중요한 요소로 언급했다.

이번 조사를 수행한 HMS 네트웍스 HMS 연구소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마르셀라 알진(Marcela Alzin)은 “이번 조사는 업계가 산업용 통신으로 5G의 장점을 점점 더 분명히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산업 분야에서 실제로 필요한 것은 기술 정보와 실질적인 사례이다.”고 말하고, “이를 위해 전형적인 OT 전문가의 5G에 대한 입장을 가상 모델로 만들었다. 이는 시장 상황을 보다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 백서의 사본은 https://www.hms-networks.com/industrial-iot-solutions/5G/ready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