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HMS의 새로운 ‘엣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s)’, IT 시스템과 공장 현장의 통신 지원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는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를 위한 또 다른 게이트웨이 제품군을 출시했다. 새로운 Anybus .NET 게이트웨이는 기존의 산업용 장비에서 .NET 기반 IT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따라서 .NET 프로그래머는 통계, 분석 또는 유지보수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다른 측면의 엣지(The Edge) 상의 PLC 시스템에서 직접 데이터를 취득할 수 있다. 이 최초의 .NET 게이트웨이는 PROFIBUS 및 PROFINET에서 사용할 수 있다.

HMS의 새로운 ‘엣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s)’, IT 시스템과 공장 현장의 통신 지원
IIoT를 실현하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의 기본 전제조건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IT 시스템 간의 통신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공장 현장의 OT(Operational Technology)는 기본적으로 IT 인프라와 분리된 필드버스 및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Anybus .NET 게이트웨이는 프레임워크로 .NET을 사용하여 PROFIBUS나 PROFINET 네트워크와 IT 플랫폼 간의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변환기로 작동함으로써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통신은 몇 분 안에 설정되기 때문에 .NET 게이트웨이는 매우 신속하게 IIoT를 인식할 수 있다.

그 결과 IT 시스템은 이전과 달리 공장현장에서 실시간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산업공정과 인터페이스하지 않고도 예측정비, KPI-후속조치, 장비분석,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빅 데이터 프로세싱, 생산통계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KPI 값이나 구조화된 데이터 타입을 가진 첨단 메시지의 간단한 전송에서부터 빅 데이터를 위한 I/O 데이터의 고속 전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용사례에 적용이 가능하다.


작동 방법


산업공정과 IT 시스템간의 데이터 연결은 물론, .NET 게이트웨이는 IT-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만들어준다. OT 측과 IT 측 간의 정보교환은 IT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가 어떻게 매핑되고, 태그되고, 보여지는지를 정의한 스프레드시트에 정의되어 있다. 이 스프레드시트는 .NET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직접 통합이 가능한 맞춤형 하이 레벨 C# API(이벤트 및 포스트 방법)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HMS 코드 제너레이터로 업로드된다. 또한 PLC를 위한 맞춤형 GSDML 파일도 생성한다.

.NET 및 PLC 프로그래머에게 모두 편리함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의 제품 매니저인 마커스 블래드(Markus Bladh)는 “Anybus .NET 게이트웨이는 매우 빠르고 손쉬운 방법으로 IIoT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하고 “20년 이상 HMS는 공장현장의 각기 다른 표준 간의 산업용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새로운 .NET 게이트웨이를 공급하기 위해 이러한 경험을 활용했다. 이는 진정한 ‘엣지 게이트웨이’를 의미하며, IT 및 OT 측 간의 브리지를 만들어준다. .NET 프로그래머는 산업용 장비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고, PLC 프로그래머는 데이터가 중요한 시스템을 간섭하지 않는다는 점을 확신할 수 있다.”고 밝혔다.

http://tekinfo.link/r7d5a831135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