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HMS의 새로운 IIoT 게이트웨이, 산업용 장비와 전력망 간의 통신 실현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는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IIoT(Industrial IoT) 게이트웨이 제품군을 출시했다. Anybus SG-게이트웨이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에너지 프로토콜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이 통신은 발전설비와 에너지 장비들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상호작용하는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의 기반을 이룬다. SG-게이트웨이는 HMS가 IIoT를 어떻게 실현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예이다.

HMS의 새로운 IIoT 게이트웨이, 산업용 장비와 전력망 간의 통신 실현
스마트 그리드를 실현하는 Anybus SG-게이트웨이

새로운 SG-게이트웨이는 Modbus, PROFIBUS, PROFINET, EtherNet/IP, M-Bus 및 에너지 프로토콜(IEC61850 및 IEC60870-5-104)을 구동하는 산업용 장치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IEC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발전설비의 제어룸과 제너레이터 및 드라이브, 필터, 보호장비와 같은 산업용 기기들를 연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SG-게이트웨이는 마스터 또는 슬레이브로 모두 동작할 수 있기 때문에 IEC 표준으로 통신하는 IED(Intelligent Electronic Devices)와 산업용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며, 지멘스(Siemens), 로크웰(Rockwell), 미쯔비시(Mitsubishi)의 PLC로 제어가 가능하다.

한편 Anybus SG-게이트웨이는 전력망 전기장비의 원격제어 및 관리를 위해 사용이 가능하다. 데이터는 이더넷이나 텔레컨트롤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3G 이동통신망을 통해 전송된 다음, 발전설비 제어룸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나타낼 수 있다.

각기 다른 버전 – 동일한 구성


Anybus SG-게이트웨이는 I/O, Modbus, PROFIBUS, PROFINET, EtherNet/IP, M-Bus 등을 비롯한 여러 산업용 네트워크 및 통신 표준을 처리할 수 있도록 각기 다른 버전으로 제공된다. 모든 버전은 드래그&드롭 방식의 명령이 가능한 동일한 웹-기반 구성 툴을 사용하며, 빠르고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부가적인 엔지니어링 툴은 필요하지 않고, 표준 브라우저만 있으면 된다.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의 니클라스 셀랜더(Niklas Selander) 제품 매니저는 “Anybus SG-게이트웨이는 에너지 및 산업 표준 간의 변환을 처리하는데 매우 강력한 툴”이라고 언급하고 “스마트 그리드는 상당한 에너지 절감 및 최적화가 가능하며, 보다 스마트한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마켓 수요가 매우 높다. 하지만 스마트 그리드를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IEC 프로토콜과 산업 분야 간의 통신이 필요하다. HMS의 새로운 SG-게이트웨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미 이 솔루션을 사용하는 상당한 산업분야의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