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PROFI 세상과 상호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

흔히 자동화 엔지니어는 공장에 사용되는 서로 다른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 간의 갭을 극복해야 하지만, 동시에 동일한 네트워크 제품군 내의 장비 간 통신도 해결해야만 한다. 예를 들어, PROFINET과 PROFIBUS 분야에는 여러 장치 및 서브-시스템이 존재하지만, 상호 통신이 불가능할 수 있다. 이는 구리나 광섬유처럼 서로 다른 물리적 방식으로 연결해야 하거나 또는 두 개의 제어 네트워크 간에는 I/O 데이터를 커플링/디커플링(couple/de-couple)해야 할 수도 있다.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의 최근 업그레이드된 Anybus X-게이트웨이는 이종 PROFI-장비를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PROFI 세상과 상호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
Anybus X-게이트웨이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의 게이트웨이 제품 매니저인 마커스 블래드(Markus Bladh)는 “우리가 최근 조사한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PROFINET과 PROFIBUS는 오늘날 전세계 마켓에서 가장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네트워크다.”라고 언급하고 “이 때문에 PROFI-분야에 대한 커넥티비티 문의가 가장 많고, 더불어 이러한 네트워크 내부의 커넥티비티에 대한 요구도 많다. HMS의 Anybus 게이트웨이는 모든 종류의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대부분 알려져 있지만, Anybus X-게이트웨이가 PROFI 분야에서 서로 다른 물리적 형태 및 표준을 연결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점은 매우 흥미로운 사실이다. 이는 시스템 통합업체 및 공장소유 업체들이 호환되지 않는 장치나 시스템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Anybus 게이트웨이가 어떻게 PROFINET 및 PROFIBUS 내부의 연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례들이다.

1. PLC 제어를 통해 PROFINET IRT 머신 커플링

대부분의 공장들은 PROFINET IRT로 제어되는 두 개의 네트워크, 예를 들어, 공장 내 두 개의 세그먼트 간에 I/O 데이터를 커플링/디커플링해야 한다. Anybus X-게이트웨이는 PROFINET/PROFINET 커플러처럼 동작할 수 있어 I/O 데이터의 고속 전송이 가능하다. PROFINET 인터페이스는 PROFINET I/O 또는 IRT 네트워크 상에서 I/O-디바이스처럼 동작한다.

2. PROFIBUS 네트워크 커플링
PROFIBUS로 제어되는 두 개의 네트워크 간의 I/O 데이터 커플링 또는 디커플링은 Anybus X-게이트웨이의 일반적인 또 다른 기능이다. 이러한 기능은 DP/DP 커플링으로 불린다. 두 개의 PROFIBUS 네트워크는 서로 전기적으로 또는 논리적으로 분리된다.

3. PROFINET I/O 네트워크 커플링

또한 PROFINET I/O로 제어되는 두 개의 네트워크 간의 I/O 데이터 커플링, 디커플링도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이미 잘 알려져 있으며, PN/PN 커플링이라고 불린다.

4. 광통신 네트워크와 구리선 네트워크 연결

PROFINET FO는 특히 독일 자동차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여러 머신 및 시스템은 광통신 연결이 되지 않는다. Anybus X-게이트웨이는 두 버전의 네트워크 사이에서 커플러처럼 동작하며, 통신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5. PROFIBUS에서 PROFINET으로의 이행

대부분의 공장은 공장의 메인 네트워크나 또는 공장 내 서브 시스템 중 하나는 기능이 원활한 PROFIBUS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간혹 PROFINET으로 구동되는 장치나 시스템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Anybus X-게이트웨이를 통해 손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X-게이트웨이는 두 개의 네트워크 사이의 변환기처럼 동작하며, 필드버스에서 산업용 이더넷으로 전환하는 매우 빠른 방법처럼 수분 안에 설치가 가능하다. 최종 사용자는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 기존 장비를 재사용하거나 새로운 고성능 자동화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다.

마커스 블래드는 “현재 필드버스와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는 모두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산업용 IoT(Internet of Things) 및 Industry 4.0이 부상하면서 보다 많은 산업용 머신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서로 다른 네트워크 분야를 넘어서 더 많은 연결이 이뤄지게 될 것이다.”고 언급하고 “HMS의 Anybus X-게이트웨이 제품군은 PROFI 분야 내에서 서로 다른 장비 및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는 간편하고 비용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피력했다.

PROFI 세상과 상호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

게이트웨이 제품 매니저, 마커스 블래드(Markus Bladh)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