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IoT(Internet of Things)의 실현

옥스포드 스쿨은 난방, 환기, 수도, 조명 등을 온라인으로 제어한다. 시스템 통합업체인 GES(Global Electrical Solutions Ltd.)은 옥스포드의 EF 국제어학센터에 난방, 환기, 수도, 조명 등을 파악하고, 기록하는 빌딩 관리 시스템을 설치했다. Netbiter 원격 관리 게이트웨이를 빌딩의 로크웰(Rockwell) 제어 패널과 연결함으로써 사용자는 현재의 온도와 수위, 소모량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격으로 조명을 켜거나 창문을 열수 있어, 진정한 IoT(Internet of Things)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IoT(Internet of Things)의 실현

Netbiter 게이트웨이는 로크웰의 PLC 제어 패널과 연결된다. 사용자는 www.netbiter.net에서 해당 구역에 액세스할 수 있다.

GES(Global Electrical Solutions Ltd.)는 영국의 시스템 통합업체로, 빌딩이나 전력 및 에너지, 제조 설비 등에 사용되는 고효율 제어 패널 조립 분야의 전문기업이다. 이 기업은 최근 옥스포드 EF 국제어학센터 프로젝트에서 빌딩 구역을 원격으로 모니터하고 제어하기 위해 Netbiter 원격 관리 솔루션을 사용했다. Netbiter Argos 웹 인터페이스는 빌딩의 현재 수치들을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해주는 전단부로 동작하며, 또한 사용자가 보고서를 생성하거나, 특정 임계값에 도달할 때마다 경보를 울릴 수 있도록 해준다.

IoT(Internet of Things)의 실현

실제 값을 보여주는 실제 사진. GES는 Netbiter 대시보드를 생성할 때 학교 내 구역에 대한 실제 사진을 사용한다. 이러한 대시보드에서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정확한 값을 확인할 수 있고, 난방 및 환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IoT(Internet of Things)의 실현


어떻게 동작하는가


Netbiter EC310 게이트웨이는 빌딩 내의 각기 다른 시스템을 제어하는 로크웰(Rockwell) Micro800-시리즈 PLC와 연결된다. Netbiter 게이트웨이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액세스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Netbiter Argos 서비스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GES 및 빌딩 관리자는 www.netbiter.net에 로그인하여 현재의 값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심지어 Netbiter Argos 대시보드에서 장비를 가동하고, 중단시키거나, 창문을 열고, 조명을 켜고, 끄는 등의 작업도 수행할 수 있다. 한편 특정 값(예를 들어, CO2 레벨이 너무 높은 경우)에 도달하면 이메일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시간에 따른 소모량 및 성능에 대한 리포트 생성도 가능하다.

GES의 마크 젠킨스(Mark Jenkyns) 매니징 디렉터는 “이 시스템은 제대로 잘 동작하고 있다.”며, “Netbiter Argos에서 그래픽 대시보드를 생성하는 작업이 매우 간편했기 때문에 빌딩 관리 시스템의 전단부로서 이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IoT(Internet of Things)의 실현


서비스 방문 감소로 효과적인 ROI 달성


이 원격 관리 솔루션은 향상된 제어능력과 비용 부담이 큰 서비스 여행의 최소화로 유지관리 비용이 낮아짐에 따라 GES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원격 관리 게이트웨이의 비용은 일반적으로 서비스 방문 비용과 동일하기 때문에, 투자회수(ROI: Return on Investment)는 불과 몇 달 만에 달성할 수 있었다.

 마크 젠킨스는 “고객이 난방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테스트 장비를 가지고 현장을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야 하는 센서 결함일 가능성이 충분하다. 우리는 Netbiter 온사이트를 통해 빌딩 컨트롤러 중 어떤 것에든 접속한 다음, 사무실을 떠나지 않고서도 센서가 결함이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값을 검사할 수 있다. 따라서 짧은 시간 안에 새로운 부품을 주문하고 설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마크 젠킨스는 “학교 교실 중 하나에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설치했을 때 또 다른 혜택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사무실로 돌아왔을 때, 온수를 다시 켜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는데, 현재 그 교실은 Netbiter가 설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손쉽게 마우스 클릭만으로 이를 켤 수 있었다.”고 말하고 “수많은 서비스 방문이나 유지관리 문제들을 이처럼 간단하게 Netbiter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물론, 고객들 또한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GES는 Netbiter를 옥스포드 지역에 있는 두 곳의 학교와 호텔에 설치했으며, Netbiter를 자사의 제어 패널과 연결하여 여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마크 젠킨스는 “우리는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시스템 개요를 제공하고,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품의 우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피력했다.

IoT(Internet of Things)의 실현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