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PEPPERL+FUCHS PROCESS AUTOMATION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모바일 장치로 디지털 전환 추진

페펄앤드푹스(Pepperl+Fuchs) 브랜드인 ecom은 확장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새로운 제품 라인인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에 주력할 방침이다.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모바일 장치로 디지털 전환 추진

미래의 산업은 생산 데이터의 포괄적인 수집 및 분석에 기반하게 될 것이다. IoT 애플리케이션 및 머신러닝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관리해야 한다. 이는 지엽적이면서도, 예측가능하고, 프로세스와 더욱 밀접하게 그리고, 가능한 실시간 및 짧은 대기시간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사이버 물리적 시스템이 생산라인과 통합되면서 전통적인 IT와 OT의 경계는 갈수록 사라지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들은 모든 표준화 접근방식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개방적이고, 이질적이다. 제조 및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처리 및 관리를 분산하고, 촉진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포괄적인 모바일 장치 관리 기능이 통합된 모바일 단말기는 디지털 게이트웨이로 기능할 뿐만 아니라 카메라에서 직원 보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과 함께 특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중앙 시스템과의 네트워킹도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직원 보호 기능은 위험한 작업환경과 정기적인 단독 작업으로 인해 더욱 중요하다. 따라서 이러한 장치는 특히 견고해야 하며, 현장은 물론, 위험성이 있는 지역에서 이동 작업자들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모바일 장치로 디지털 전환 추진

이를 고려하여 특별히 설계된 ecom의 스마트폰 Smart-Ex® 02와 같은 모바일 장치는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견고성과 뛰어난 인체공학적 설계 및 사용 편의성 외에도, 관련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는 센서는 DGUV 규정 BGR-139에 따라 단독 작업자를 포괄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비상호출 기능은 단독 작업자를 위해 소프트웨어나 비상호출 버튼을 통해 트리거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단독 작업자를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위험지역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비콘을 사용하면 GPS가 없는 실내에서도 직원들이 활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본질안전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모바일 허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21개의 서로 다른 LTE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고, SIM 록(SIM lock)없이 제공된다. 글로벌 Ex 인증획득 및 현지의 규제승인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0°C ~ +60°C의 온도범위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본질안전 스마트폰은 전세계의 가장 극한의 조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존 1/21 및 Div.1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장치이며, 구글의 까다로운 안드로이드 엔터프라이즈 권장 유효성 검사를 통과했다. 또한 하드웨어 및 운영체제 지원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및 정기적인 보안패치 보증을 통해 모바일 솔루션을 일관되고 쉽게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러한 방식을 통해 총 소유비용(TCO) 측면에서 장치의 배포 및 유지관리에 대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데이터 전송을 최대한 쉽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장치가 EMM(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시스템과 직접적이고 원활하게 통신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모바일 장치의 경우, EMM 시스템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과 관련한 포괄적인 인증이 필요하다. ecom은 안드로이드 엔터프라이즈 인증과 시장의 선도적인 장치 관리 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통해 이러한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 또한 적합한 소프트웨어와 앱을 사용하면 하나의 기술에 국한되지 않고 포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와 디바이스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으며, 모든 인프라에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모바일 장치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운영체제와 안전하고 빠르게 연결하고, 보다 신속하게 장치를 구동할 수 있다. 또한 앱과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 관리할 수 있다.

ecom의 새로운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사업부는 Smart-Ex 02와 같은 모바일 장치의 스테이징 및 관리,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장치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사전 구성이 가능하고, 포괄적인 모바일 장치 관리 및 분석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따라서 모바일 장치는 설정 및 관리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보안에 민감한 프로세스의 경우 언제든지 기록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이 솔루션을 완전한 EMM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IT 부서의 부담을 줄이고, 운영 중에 보다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 모바일 장치로 디지털 전환 추진

적절한 디지털 서비스와 함께 산업용으로 설계된 이 장치는 모바일 장치를 독립적인 허브로 기능하도록 함으로써 디지털화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데이터 평가를 보다 빠르고 쉽게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절차와 프로세스에 대한 포괄적인 통찰력을 확보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식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 장치는 폭발 위험이 있는 환경에서도 직원들을 보호하고, 일상 업무를 용이하게 한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