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PEPPERL+FUCHS PROCESS AUTOMATION

WirelessHART™: 기술에서 제품까지

2009년 12월, NAMUR와 HCF(HART Communication Foundation)는 Pepperl+Fuchs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독일의 루드비히스하펜의 BASF 설비에서 필드 테스트를 수행했다. 그 결과, WirelessHART는 모바일 및 여러 어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기술임이 입증되었다.

WirelessHART™: 기술에서 제품까지
필드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기술 표준
NAMUR 권고 NE124는 공정 자동화 분야의 무선 통신 요건을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조건 중 하나는 여러 공급업체들에 의해 지원되는 상호호환성을 갖춘 차세대 기술 표준이다. 오늘날, 제품들은 단 하나의 기술 표준, 즉 WirelessHART에 기반하고 있다. 네트워크를 원활하게 동작시키기 위해서 WirelessHART 디바이스는 상호 호환이 가능해야만 한다. 이를 위해 HCF(HART Communication Foundation)와 NAMUR 및 BASF는 Pepperl+Fuchs를 비롯한 선도적인 WirelessHART 제품 제조업체들과 협력해 필드 테스트를 수행했다. BASF의 도움을 받아 NAMUR는 NE124에 대한 WirelessHART 테스트를 실시했다.
Pepperl+Fuchs는 WirelessHART 게이트웨이와 WirelessHART 온도 컨버터로 필드 테스트에 참여했다. 협력 파트너인 Endress+Hauser는 WirelessHART 어댑터를 제공했으며, 이는 Pepperl+Fuchs가 향후 공급할 예정이다.

강점과 약점
필드 테스트 결과는 긍정적이었지만, 개선해야 할 부분도 드러났다. 무선 통신 및 보안 매커니즘은 매우 견고한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완벽한 필드 디바이스 통합 및 수많은 배터리 솔루션과 관련한 몇 가지 부정적인 피드백도 도출되었다. BASF 및 NAMUR는 방대한 통계에 의존하기 보다 네트워크 진단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핵심 성능 지표의 수를 줄일 것을 개선할 점으로 제안했다. 이와 더불어 모든 부정적 측면을 제거하기 위한 작업들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진전을 보이고 있다.

결론
Pepperl+Fuchs는 이번 결과를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핵심 기술이 확실히 인정을 받았고, 서로 다른 공급업체들의 디바이스들간 무선 통신이 원활하게 동작했다. 따라서 WirelessHART 이용을 저해할 만한 근본적인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HOST 통합은 개선되어야 하지만, 현재 Pepperl+Fuchs가 필요한 모든 DTM 및 DD 버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실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통신 인프라 분야의 전문가로서 Pepperl+Fuchs는 3가지의 WirelessHART 디바이스를 공급하고 있다: WirelessHART 게이트웨이는 중앙 액세스 포인트로 무선 네트워크를 관리하며, 다른 유선 버스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기능을 한다. 또한 필드 디바이스 측의 로컬 온도 측정을 위한 WirelessHART 온도 컨버터 및 4 ~ 20mA 또는 HART 지원 가능한 필드 디바이스로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WirelessHART 어댑터가 공급되고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