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ARC INFORMATIQUE

SECHE ENVIRONNEMENT 그룹, PcVue 채택

SECHE 그룹 및 자회사인 TREDI는 가정 및 산업용 폐기물 소각 설비와 바이오가스 발전 설비를 비롯한 자사 설비의 미래형 표준을 구축하기 위해 ARC Informatique의 PcVue를 채택했다. 지난 2005년에 처음 적용된 이후 지금까지 16개의 설비 및 작업장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PcVue를 통해 처리 및 적용, 로그되는 장비들은 50만개 이상에 이른다.

SECHE ENVIRONNEMENT 그룹, PcVue 채택
Séché Environnement는 프랑스의 가장 큰 기업 중 하나로 지방 정부나 산업 분야에서 발생한 모든 종류(방사성 폐기물 제외)의 폐기물 처리 및 처리장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다. 이 그룹은 프랑스에 20개 이상의 처리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원래 수거 작업에서부터 기술적으로 가장 까다로운 산업의 핵심 분야까지 담당하고 있다. TREDI는 유해 산업 폐기물 분야에 특화된 이 그룹의 자회사로, 처리물의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며, 가정 쓰레기처럼 취급할 수 없는 어떠한 폐기물이라도 처리가 가능하다.

제어 엔지니어 팀은 지난 2003년부터 각각의 그룹 활동에 특화된 포괄적인 객체 라이브러리를 개발하고, 적절한 인체공학적 및 제어 요소들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그룹은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빠르고 일관성있게 다른 설비에도 적용하고 표준화할 수 있도록 해당 제어 시스템의 개발을 유도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제어 애플리케이션은 손쉽게 하나의 단일 물리적 위치에 함께 통합될 수 있으며, 일부 작업 및 로깅, 리포팅은 이미 중앙 집중화되었다.

PcVue 솔루션은 2005년 프랑스 이제르의 살라이제 수르 생느(SALAISE SUR SANNE)에 위치한 산업용 단지에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이는 SECHE 그룹의 가장 큰 열처리 및 에너지 회수 센터로 유해 폐기물(Hazardous Waste; HW)과 무해 산업용 폐기물(Non-Hazardous Industrial Waste NHIW), 가정 폐기물, 감염성 임상 폐기물 등 연간 약 25만 톤을 처리한다. 처음으로 적용된 분야에는 수처리 장치가 포함되어 있다. 최우선 사항은 객체의 표준화를 정의하는 것이었고 PcVue 및 로직 컨트롤러를 위한 전반의 특수 라이브러리를 개발하는 것이었다. 여기에 OFS-기반 통신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다.

SECHE 그룹의 산업용 IT 매니저인 테리엥(Therrien)은 “당시 마켓에 공급되고 있는 것들을 검토했을 때, PcVue의 실질적인 장점은 계속해서 새로운 모듈을 구매할 필요가 없는 완벽한 솔루션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이미 우리는 제품에 대한 장기적인 플랜을 고려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후 PcVue는 계속해서 살라이제 단지의 유닛 1, 2, 3에 도입되었다. 2개의 회전로를 가지고 있는 살라이제 유닛 1이 새로 완벽하게 개조되었다. 이로써 PcVue는 모든 처리 기능과 범용 작업을 감독하게 되었으며, 이는 약 3만개에 달하는 장치들이 모니터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런 다음 살라이제 2에 대한 부분적인 개조작업이 수행되었고 이후 새로운 폐기물 주입 시스템이 설치되었으며, 이는 밀폐 모드에서 동작이 가능하다. 이번 개조는 아이보리 코스트(Ivoy Coast)의 PROBO KOALA 화물의 무단 폐기로 인해 체결된 폐기물 처리 계약에 따른 것이다. 마지막으로 제어 시스템을 대체하는 살라이제 3의 작업이 현재 진행되고 있다. 유닛 및 PcVue(2개의 입력/출력 서버 및 5개의 클라이언트 스테이션) 상의 로크웰(Rockwell)의 프로세스 로직 PLC가 Telemecanique PLC로 대체될 예정이다.

테리엥 IT 매니저는 “마켓에 공급되고 있는 다른 솔루션과 비교해 PcVue가 가지고 있는 다른 장점들 가운데 특히 객체 지향적 데이터베이스 구조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객체가 생성되면 매우 쉽게 제어를 위한 PLC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과거에는 모니터링 변수를 관리하기 위해 이를 지정하고 할당 테이블을 설정해야만 했지만, 이제는 PLC에 있는 어드레스나 변수들 조차 작업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익스체인지 테이블은 자동으로 OPC를 통해 생성된다. 또한 그래픽 기능으로 구현이 쉽고, 매우 유용했다. 이는 ‘실행 시간’과 개발 모드 간의 전환이 매우 쉽다. 따라서 작업 설비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PcVue 팀의 최상의 서비스와 핫라인에 대해 매우 만족했음을 언급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SECHE 그룹은 가정 폐기물 처리장 센터에서 나오는 바이오가스를 이용해 전력을 생성하는 발전소를 모니터하기 위해 PcVue를 폭넓게 사용하고 있다. 배수 펌프 네트워크는 상당한 양의 메탄가스로 구성되어 있는 폐기물을 분해하여 생성한 바이오가스를 축적한다. 그런 다음 이 바이오가스를 전기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터빈에 주입한다.

PcVue는 프랑스 오트가론(Haute-Garonne)의 툴루즈(Toulouse) 근교에 위치한 DRIMM 처리장 센터에 설치되어 있으며, 보다 최근에는 프랑스 마옌(Mayenne)의 라발(Laval) 외곽의 샹제(Changé) 설비에도 구축되었다. 보일러는 증기를 만들기 위해 터빈에서 가스를 연소킨다. 샹제에서 이 증기는 농장에서 사료를 건조하는데 사용된다.

Key:
캡션:

-SECHE_1.jpeg : 살라이제(Salaise) 설비
-SECHE_2.jpeg : PcVue 블록 다이어그램을 갖춘 살라이제(Salaise) 제어 센터
-SECHE_3.jpeg : PcVue 블록 다이어그램을 갖춘 살라이제(Salaise) 제어 센터
-SECHE_4.jpeg : 바이오가스 발전 설비 제어를 위한 PcVue 블록 다이어그램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