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EDEX

Redex 지속적으로 건실한 재무구조 과시

기계 전동장치 및 뛰어난 금속장비 분야의 전문기업인 Redex는 현재 업계가 직면한 경제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09년 매출이 상당히 성공적이었던 지난 2008년 매출과 동일하거나 오히려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Redex의 2009년 매출은 약 4천3백만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수익률 또한 그 동안의 평균치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미국과 유럽에서 모두 산업 분야의 활동이 감소하면서 실적이 하락하고 있는 최근 상황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것이다.

스탠포드에서 엔지니어링을 공부한, Redex의 설립자인 폴 디폰티네이(Paul Defontenay)의 손자인 브루노 그랜드진(Bruno Grandjean)의 책임 아래 운영되고 있는 Redex는 지난 수년 동안 산업 및 기술적 측면에서 혁신을 통한 변화를 추구해 왔다. 이러한 계획은 혁신, 학습, 투자 등 3가지 기본 원칙을 기반으로 Redex의 첨단 기술력을 향상시켜 왔다.

이러한 변화로 인한 직접적인 결과 중 하나는 Redex가 제품 및 마켓 측면에서 다양성을 실현함으로써 불과 몇 년 사이에 기업운영에 있어 상당한 자산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이 회사의 매출은 지난 2004년에서 2008년 사이에 2천2백만 달러에서 4천3백만 달러 이상으로 두 배 가량 증가했다. 동일한 기간 동안 수출은 55%에서 81%로 늘어났다.

이러한 세계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해외 투자 또한 증가했다. 아시아 고객들(Redex 매출의 25% 차지)이 자신들의 생산 장비를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적인 공급을 필요로 함에 따라 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존 오피스 및 서비스 센터는 물론 상하이에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아시아 서비스 센터는 이외에도 이미 미국 및 프랑스에도 위치하고 있다.

2008은 Redex의 매출기록(2007년 대비 +10%) 뿐만 아니라 수익률(순이익 최고 63%) 또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결과는 Redex가 40개국 이상의 세계시장에서 판매가 성장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또한 제품 개발 및 툴의 현대화를 통해서도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새로운 제품인 DRP/KRP(머신툴을 위한 트레이닝)는 2008년에 50% 가량 성장했다.

이외에도 Redex는 첨단 야금 장비 비즈니스 분야에서 엄청난 판매성과를 일궈냄으로써 성장을 강력하게 추동할 수 있었다.

Redex의 브루노 그랜드진 CEO는 “우리의 제품은 마켓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으며, 해마다 매출의 10% 가량을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이는 자체 자본을 통해 달성하였으며, 또한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지출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재무구조는 매우 건실하다. 2009년은 우리 회사가 6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서, 주주들과도 가족과 같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Redex는 특히 전세계의 머신 툴 설계자들과 야금학자들로부터 신뢰할 만한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탁월한 성과를 토대로 Redex는 앞으로도 완전히 자체 자본을 기반으로 한 유익하고 효과적인 투자전략을 지속시켜 나갈 것이며,(불과 2년 동안 9M) 이는 고성능 머신 툴 전동장치 분야의 리더로서의 기업 위상을 확고히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전략의 핵심은 산업용 프로세스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재고 비축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내 외부의 로지스틱을 최적화하고 또한 Redex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납기를 단축하는데 있다.

한국과 일본에서 Redex는 기계 전동장치 제품으로 매우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한국에서 REDEX-ANDANTEX는 HNK(대형 머심을 위한 DualDrive 사이즈 5), 한국(DualDrive 사이즈 3), 기흥(DualDrive 사이즈 3) 등의 주요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REDEX-ANDANTEX는 이번 달에 홈마 머시너리(Homma Machinery, www.homma-machinery.co.jp) 및 MHI(Mitsubishi Heavy Industry, www.mhi.co.jp)에게 최초로 제품을 공급했으며, 이들 업체는 개발에 대한 매우 높은 기대를 보이고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