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Westermo Teleindustri AB

TR-36B 랙커블 모뎀으로 암스테르담 가스 및 에너지 공급

Alliander는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에서 250만 이상의 개인 및 기업 고객에게 에너지를 공급하고 있는 네덜란드 회사다. Alliander의 자회사인 Liandon은 암스테르담의 가스 및 에너지 공급 네트워크의 조절 및 실시간 모니터링, 알람 및 플로우 측정 시스템을 위해 Westermo의 DDW-221 및 DDW-100 이더넷 확장기를 채택했다. Alliander는 최신 SCADA 제어 및 모니터링 통신 시스템의 가스 공급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총 6개의 DDW221, 280 DDW-100을 설치했다.

TR-36B 랙커블 모뎀으로 암스테르담 가스 및 에너지 공급
Alliander(구 Nuon)는 네덜런드의 최대 에너지 공급업체 중 하나로 네덜란드와 벨기에에서 250만여 고객을 두고 있다. 이들은 전력생산(연간 20TWh, 그린 및 그레이) 및 공급은 물론 가스 분야에 있어서도 네덜란드 국내 및 산업 마켓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Alliander 사업부 중 하나인 Liandon(구 Nuon Tecno)은 엔지니어링 및 프로젝트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암스테르담의 가스 네트워크 원격 측정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네덜란드 수도인 암스테르담에는 Alliander가 조절하고 있는 가스 공급 네트워크 기반의 수많은 가스-서브스테이션이 있다. 하지만 단순히 조절뿐만 아니라 실시간 사용량 모니터링, 알람, 플로우 측정 등이 필요하다. Alliander는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비용절감을 제공할 수 있다. Alliander는 원격 측정 유닛을 위해 Datawatt Telecontrol Systems의 새로운 RTU, D05를 채택했으며, IEC 60870-5-104 통신 프로토콜 기반의 이더넷을 활용하고 있다. 이더넷 링크가 많아짐에 따라 UTP 케이블의 최대 범주인 100m(328ft)를 초과하기 때문에 광섬유 케이블을 이더넷 통신에 활용함으로써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하지만 광섬유는 비용이 고가인데다 단기 프레임이나 복잡한 도시에 설치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하다.

Liandon의 렌스 데커(Rens Dekker) 시니어 엔지니어는 “솔루션은 매우 간단했다.”며, “이미 Alliander 소유의 통신 및 시그널링 케이블 네트워크에 존재하고 있는 기존 구리 케이블을 활용했다. Westermo DDW-100을 이용한 몇몇 성공적인 테스트와 Westermo 모뎀 제품군을 이용한 우리의 기존 경험을 기반으로 Alliander는 MODELEC 회사를 통해 네덜란드에 공급되고 있는 Westermo 이더넷 확장기 제품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핵심 사양은 갈바닉 절연과 확장된 온도, DSL 라인의 성능이었다. 테스트 결과 최대 17km(10.6mi)를 달성할 수 있었다. 한편 Alliander는 센터 및 리던던트 링을 구성하기 위해 DDW-221 링을 사용하고 있다. 140개의 포인트-투-포인트 통신 라인을 구성하는 센터 링은 원격지(가스 서브스테이션)와의 연결을 위해 사용된다. 각각의 포인트-투-포인트 링크는 최대 12km(7.5mi)의 이더넷 링크로 최대한 확장하기 위해 2개의 DDW-100으로 구성되어 있다. Alliander는 최신 SCADA 제어 및 모니터링 통신 시스템의 가스 공급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총 6개의 DDW-221 및 280 DDW100을 설치했다.

추가정보:
Bengt ANDERSSON,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